노키아, 제주신화월드에 광 LAN 솔루션 구축
상태바
노키아, 제주신화월드에 광 LAN 솔루션 구축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TV, 무선인터넷 등 최신 호텔 객실 IT 서비스 및 호텔 객실 관리 지원

[CCTV뉴스=김지윤 기자] 노키아는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의 광 근거리통신망(Optical LAN) 1차 구축 작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되는 광 근거리통신망은 리조트 내 1,326개 호텔 객실의 인터넷TV(IPTV), 인터넷전화(VoIP), 무선인터넷 등 다양한 IT 서비스는 물론, 호텔 객실 관리 시스템을 지원하게 된다.

노키아는 국내 공식 광 근거리통신망 제휴사인 넷큐리티와 함께 제주신화월드에 보다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광섬유 기반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현하였다. 이 솔루션은 기존 구리선 기반 근거리통신망(copper-based LAN) 기술보다 더욱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며, 보안성이 뛰어난 근거리통신망을 제공한다. 동일한 인프라를 이용하여 10G 또는 40G 속도로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중앙의 단일 위치(single central location)에서 구리선 기반 근거리통신망 대비 200배 더 긴 커버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각 층 혹은 100m마다 장비실을 별도로 구축할 필요가 없다.

또, 단일 광섬유 케이블을 통해 모든 영상, 음성, 데이터 요구 사항을 지원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안정성 및 확장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국내 호텔 리조트 문화를 선도하는 제주신화월드는 고성능의 노키아 광 근거리통신망 도입으로 비용 절감은 물론, 유연성과 운영 측면에서의 간편성을 모두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제주신화월드 광 LAN 구축에 도입된 ‘노키아 7360 ISAM FX’

제주신화월드는 현재 람정제주개발에서 개발중인 대규모 프로젝트로, 약 250만㎡에 달하는 광대한 부지에 숙박시설, 테마파크, 워터파크, 국제 컨벤션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휴양 및 비즈니스 시설을 갖춘 프리미엄 복합리조트다. 지난 8월3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제주신화월드에는 현재 1,600여 개의 프리미엄 호텔 객실과 400여개의 럭셔리 빌라 및 콘도가 구비되어 있다.

이종래 람정제주개발 부사장은 "우리는 현재 증가 추세인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비용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호텔 객실 네트워크 솔루션이 필요했다. 노키아의 솔루션은 시설투자비용(CAPEX)과 운영비용(OPEX)을 유지하면서도, IT 서비스뿐 아니라 새로운 리조트 확장 지원이 가능했다. 노키아의 광 근거리통신망 솔루션은 리조트 IT 구축 및 운영 최적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앤드류 코프(Andrew Cope) 노키아 코리아 대표는 "무제한 대역폭, 용량, 긴 수명이 장점인 노키아의 광 근거리통신망은 고객들이 갈수록 증가하는 커뮤니케이션 요구사항에 이상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제주신화월드 프로젝트는 노키아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호텔 및 리조트 분야에서 대규모 광 근거리통신망을 구축하는 사례이자, 노키아 성장전략의 핵심 분야인 비통신 부문으로의 성공적인 확장을 보여주는 매우 중요한 사례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