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AI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공유
상태바
MS, AI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공유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8.07.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 7천 여명의 파트너와 함께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기회와 전략 공유
국내 150개 파트너사 참석, 지티플러스 “올해의 파트너상과 애저 파트너상” 동시 선정

[CCTV뉴스=김영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1만 7천 여명의 파트너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 2018 (Microsoft Inspire 2018)’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IT 트렌드와 시장 변화에 대해 공유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기회와 비전을 선보였다.

7월 15일부터 오는 19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인스파이어에는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임원진과 다양한 업계 전문가들이 주재하는 560여 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올해는 특히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IoT 등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파트너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이와 함께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내부 이벤트 ‘마이크로소프트 레디(Microsoft Ready)’와 함께 개최하며 글로벌 파트너사 및 직원 간의 네트워크 기회를 확대했다.

사티아 나델라 CEO는 파트너와 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이 하나로 모인 자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의 성공이 바로 우리의 성공" 이라며 "앞으로도 리테일, 헬스케어, 농업 등 분야에 관계없이 기업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AI 중심의 비즈니스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클라우드와 AI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애저(Azure) 기능 발표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다양한 사례와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가능케 하는 AI 기반의 솔루션과 기술을 대거 발표했다.

이날 소개된 AI 기반의 비주얼 인사이트 기술인 파워BI 및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 기능은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인텔리전스를 시각화하고,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대응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생성해준다. 이 두 기능은 지난해 최초로 선보인 IoT SaaS 솔루션인 ‘애저 IoT 센트럴’에 포함됐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