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퍼블릭체인 보유 RRChain, 원클릭 마이닝 시스템 ‘CSSP’ 주목
상태바
자체퍼블릭체인 보유 RRChain, 원클릭 마이닝 시스템 ‘CSSP’ 주목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7.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RRChain은 15일 처음으로 일반 컴퓨팅 공급측면 플랫폼 CSSP의 테스트넷(Testnet)을 공개한다.

테스트 버전인CSSP 운영 시스템에서 사용자가 원클릭 마이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마이닝 시작’ 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RRChain은 분산형 글로벌 컴퓨팅 프로그램 자체퍼블릭체인(Public Chain)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사용자는 원클릭 마이닝(One-click mining), 유니온 시스템(Union system), 평가 시스템, 랭킹 시스템 등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 포스터

오픈 베타 CSSP 플랫폼은 주로 개인 사용자 간의 ‘일반 컴퓨팅 파워 공급 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음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신 버전의 RRC mall 구현이 완성되었다고 전했으며, 동시에 컴퓨팅 작업 속도를 조정할 수 있는 버튼이 CSSP 운영 시스템에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이 서비스는 향후 업그레이드된 CSSP 테스트넷에서 추가될 예정으로 이번 테스트넷에서는 공개되지 않는다.

RRC는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자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전파하는 선구적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기존의 인터넷 환경에서 수입을 벌어드리던 모든 유저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RRC에 쉽게 흡수되어 사용자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소위 일반 컴퓨팅 파워 제공자는 주로 블록체인 기술 및 가상 화폐 운영 프로세스에 익숙하지 않지만 CSSP 플랫폼을 이용하여 마이닝에서부터 RRC를 소비하고 사용하는 일련의 문제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RRC는 올해 8월에 메인넷 테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월렛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RRChain에서 개발한 제품을 기반으로 한다. RRChain의 메인넷 또한 이 테스트의 중요한 부분이다.

관계자는 “RRC 프로젝트팀은 한국을 방문하여 오는 21 ~ 22일에 열리는 ‘2018블록체인 파트너스서밋’에 파트너로 참가하여 한국에서 RRC 프로젝트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발표 및 부스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테스트 기간 중, RRC 관계자는 유니온 시스템에서 이벤트로 랭킹 시합을 통한 에어드랍을 공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