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슬림·패스트‘로 내 데이터 소중히 보관하자
상태바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슬림·패스트‘로 내 데이터 소중히 보관하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림, 스마트폰까지 백업 가능…패스트, 전송속도·디자인·용량 ‘굿’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휴대성이 좋고 용량 또한 큰 외장하드 2종을 국내 출시했다.

씨게이트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백업 플러스 슬림’과 ‘백업 플러스 패스트’로 백업 플러스 슬림은 초슬림의 컴팩트한 디자인과 초고속 USB 3.0 인터페이스를 채택했으며 2TB의 용량을 제공하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중 가장 얇은 제품이며 백업 플러스 패스트는 기존 휴대용 외장 하드 대비 2배의 용량인 4TB의 저장 공간은 물론 전송 속도 역시 2배 빠른 최신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다. 씨게이트는 이번에 발표한 2종의 제품이 각각 전문적인 사용자 시장과 가치 있는 데이터의 손쉬운 백업에 특화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2세대 외장 하드 라인업인 백업 플러스 슬림은 PC와 다수 컴퓨팅 기기 및 소셜 네트워크 상에 흩어져있는 사진, 비디오 콘텐츠 및 기타 중요한 파일을 백업하고 통합 관리하는데 이상적인 제품으로 백업 소프트웨어인 ‘씨게이트 대시보드(Seagate Dashboard)’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이 솔루션은 원클릭 백업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해주는 자동 예약 백업 설정도 가능하며 페이스북(Facebook)과 플리커(Flickr)의 사진 및 비디오 콘텐츠를 별도로 백업하고 추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에서 바로 콘텐츠 업로드도 가능하며 내가 등록한 사진은 물론 누군가가 나를 ‘태그’한 사진까지도 드라이브에 백업할 수 있다.

씨게이트는 4T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백업 플러스 패스트(Backup Plus Fast)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백업 플러스 패스트는 기존 휴대용 외장 하드 대비 2배의 용량인 4TB의 저장 공간은 물론 전송 속도 역시 2배 빠른 최신 외장형 하드 드라이브로 USB 3.0 인터페이스에 연결시 최대 220MBps의 전송 속도를 내기 때문에 고용량 파일들을 빠르게 백업해야 하는 사진가나 영상 제작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드라이브다.

버몬트 호 씨게이트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백업 플러스 패스트는 보다 전문적인 사용자 시장을 타깃으로 한 제품으로 고객들이 실제 직면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며 “백업 플러스 패스트는 기존 휴대용 외장 드라이브에서는 구현할 수 없었던 차원이 다른 수준의 성능과 용량을 제공하는데 특히 사진이나 영상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백업 디바이스로 널리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