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관제 시스템 특화된 보안용 스토리지 열전
상태바
영상관제 시스템 특화된 보안용 스토리지 열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7.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벽한 24시간 무중단 영상감시를 위한 모든 것

[CCTV뉴스=신동훈 기자] 현재 영상관제 시스템을 위해 어떠한 스토리지들이 나와있을까? 대표적인 스토리지 제품부터 차세대 AI 영상분석을 위한 스토리지 플랫폼까지⋯업체별 다양한 스토리지를 소개한다.

맑은에스티

ARM 기반 국산 IP iSCSI 스토리지

영상보안 시스템용 스토리지를 자체 개발하고 제조하는 국내 스토리지 제조업체인 맑은에스티의 iSCSI 스토리지 제품군이다. iSCSI는 DVR/NVR에 필요한 저장 공간을 네트워크를 통해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영상 보안 시스템에 최적화돼 있어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과 운영 편의성을 높여준다. 본 제품은 RAID 0, 10, 5, 5+ Hot stand by, 6 및 핫스왑을 지원하며, 각각 최대 400Mbps, 800Mbps 대역폭을 제공한다.

시놀로지 

라이브 뷰, 관리 툴 등 Surveillance Station 기능 활용 가능

시놀로지 VS960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감시 영상을 관리할 수 있다. 각각 4K 및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 듀얼 HDMI 포트가 장착된 손바닥 크기의 디스플레이 장치로, 720p/10FPS의 실시간 IP 카메라 스트림을 최대 96채널까지 4K 디스플레이 모니터 한 대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VS960HD의 듀얼 HDMI 포트는 비디오 모니터링 레이아웃을 유연하게 배열하기 위한 미러 또는 확장형 데스크톱 옵션을 지원한다. 특히 Surveillance Station 8 이상을 지원하는 시놀로지 NAS와 함께 구성되면, VS960HD를 통해 라이브 뷰, 타임라인 및 녹화물 목록과 같은 Surveillance Station 기능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페어링된 NAS에 저장된 기록 비디오 녹화물을 탐색하고 비디오 클립이나 라이브 뷰 스크린샷을 외부 USB 드라이브에 내보낼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

AI 영상분석에 최적화된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

현재 영상관제 시스템에는 연중 무휴 스트리밍을 지원해야 하며, 시스템 레이턴시가 중요하다. 특히 영상은 본질적으로 비정형 데이터이기 때문에, 추후 텍스트처럼 검색할 수 있도록 관리가 되어야 하고 영상 콘텐츠를 여러 곳에서 검색, 조회 및 가져오기가 가능해야 한다.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블레이드 기반 에이리는 ▲영상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정렬, 가공, 훈련, 활용에 이르기까지 One-Step 서비스 ▲150만 IOPS, 15GB/s 이상의 고성능으로 다수의 대용량 영상의 동시 분석 처리 ▲선형적인 컴퓨팅, 스토리지 노드의 확장(스케일-아웃) 등을 제공한다. 플래시블레이드는 다운타임 없이 시스템 가동 중인 상태에서 블레이드를 연결해 용량과 성능을 추가할 수 있고, 무한한 규모와 성능을 위해 분산 키 관리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와 쉽고 간편한 관리를 제공한다.

넷앱

대규모 영상감시 솔루션을 위한 밀도, 유연성, 고성능 제공

모듈형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E-시리즈 스토리지 시스템은 대형 영상 데이터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확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넷앱 E5700은 카메라 수, 카메라 유형 및 보존 기간을 위해 고성능 대용량 스토리지 서브 시스템이 필요한 대형 영상감시 설비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넷앱은 마일스톤 시스템즈, 제네텍, OnSSI 등과 같은 VMS 기업들과 팀을 이뤄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위한 파일 시스템 최적화를 강화했다. E5700은 21GBps 읽기 및 9GBps 쓰기를 제공하고 카메라당 2Mbps로 녹화하는 5000대 카메라를 30일간 보존 지원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