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의 MIC 시리즈 카메라, RNLI에 의해 바다에서 사용되어 화제
상태바
보쉬의 MIC 시리즈 카메라, RNLI에 의해 바다에서 사용되어 화제
  • CCTV뉴스
  • 승인 2010.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속에서도 360° 연속 회전 및 320° 틸트, 36x배의 옵티컬 줌 가능
영국 국립구명기관인 RNLI (The Royal National Lifeboat Institution)는 Bosch의 MIC 400 시리즈 팬-틸트-줌 카메라를 Tamar급 전천후 구명정에 장착하여 6년 이상 사용해 오고 있으며, 더 많은 구명정에 설치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RNLI는 바다에서 인명구조를 하는 자선단체로서 숙련된 자원자들에 의해 330대 이상의 구명정 및 영국과 아일랜드의 해안에 걸쳐 235개의 구조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설립해인 1824년부터 바다에서 위험에 빠진 139,000명 이상의 생명을 구했다.

구명정 외부에 장착된 MIC 400 시리즈 카메라는 RNLI의 드라마틱한 수색장면이나 구조 사건을 녹화 가능하게 했으며, 녹화된 영상은 교육이나 방송용으로 사용된다.

RNLI의 대변인인 Peter Bradley는 "바다에서 구조 활동을 하면서 영상녹화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으며, 우리가 찾은 Bosch의 MIC 400 시리즈 카메라는 극한의 사용 환경에서도 견뎌내며 우리의 기대 이상이다"라고 말했다.

RNLI는 MIC 400 시리즈 중 AL(알루미늄)버전을 타마 구명정에 장착하였는데, IP68의 카메라 하우징과 6mm 두께의 알루미늄은 항공기와 방위산업에 이용되는 특별한 코팅공정을 통해서 완전한 부식 방지를 가능하게 하였다.

MIC 400 카메라는 물속에 침수 되었을 때도 계속적으로 동작하도록 설계, 구조되었으며, 해군이나 해안에서의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제품이다. 360°의 연속적인 회전, 320° 틸트와 더불어 36x배의 옵티컬 줌 기능은 극한의 상황에서도 운용자가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건 현장을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다.

또한 구조적으로 힘든 일직선의 수직 윈도우를 구현하였으며, 물보라나 파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와이퍼가 장착되어 있어 고속의 선박 등에 적합하다.

MIC 400 시리즈 카메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보쉬 홈페이지 www.boschsecurity.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