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라디오+스피커+MP3P+녹음기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 www.idamtech.co.kr)가 숫자버튼을 이용해서 FM 주파수와 곡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포터블 오디오 플레이어 ‘붐(BOOM)-R7’ 모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FM라디오, MP3플레이어, 그리고 외부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손쉽게 녹음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녹음전용 버튼이 있어 녹음과 저장, 재생이 간편하다. 아날로그 제품처럼 직관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FM라디오와 MP3, 녹음기를 바로 슬라이드 버튼이나 전용버튼으로 조작하고 톱니바퀴식 볼륨조절로 음량조절이 가능하며 음성녹음 후 녹음화면에서 바로 재생이 가능하도록 개발돼 기존 제품 보다 훨씬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생생한 사운드를 위해 ‘뉴 클래스(New Class)-F 앰프 IC’를 채택해 음악재생과 라디오 모드 변환시 음질과 신호수신률 손실 없이 동작할 수 있다. 뉴 클래스-F 앰프 IC는 일반적 제품들에 쓰이는 클래스 AB나 클래스 D와 비교해 배이상 가격이 높아 고급 오디오 제품에만 쓰이는 IC다. 일반적인 PAP보다 넓은 커다란 LCD화면을 적용했기 때문에 큰 글씨로 편리하게 노래의 곡명이나 FM주파수 확인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절전형 IC지원으로 스피커 중간볼륨으로 연속 20시간 재생능력이 있으며 일반적인 스마트폰 충전 단자인 마이크로 5PIN 호환으로 스마트폰 케이블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FM라디오 수신율을 높이기 위해 고감도 안테나를 채택했다.
붐-R7 모델은 화이트, 블랙, 레드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만9000원이다. 아이담테크의 쇼핑몰(www.idamtech.co.kr)이나 오픈마켓 및 대형 종합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