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어디든 문자메시지만 보내면 신용카드 결제 가능
상태바
전세계 어디든 문자메시지만 보내면 신용카드 결제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앱, 글로벌 SMS 문자결제 서비스 출시

SMS문자결제 서비스 페이앱에서 최근 글로벌 결제대행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페이앱 서비스는 SMS 문자결제 서비스와 결제링크(QR코드) 결제 등을 제공해 비대면 상태의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신용결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페이앱 글로벌 결제서비스는 최근 급속한 증가추세에 있는 구매 대행서비스를 위한 결제서비스이며 전세계 220개국 어디든 구매자의 휴대폰번호만 알면 해당 구매자에게 SMS 문자를 발송 하여 신용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에 나가 있는 한국의 유학생이 한국의 업체에게 물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자는 한국 내 지인에게 결제를 부탁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왔고 무역거래에 있어 국내 제조사가 해외 바이어에게 샘플 판매시 국내 제조사에서 해외바이어에게 송장을 보내고 송장을 받은 해외 바이어가 이를 토대로 송금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물론 기존에도 페이팔이라는 서비스가 있지만 페이팔의 경우 돈을 송금할 구매자와 판매자가 페이팔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구매자는 페이팔 계정에 로그인해 충전을 해야 송금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고 판매자의 계정번호를 알아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페이앱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결제서비스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국가를 지정하고 해당 구매자의 휴대폰번호와 결제금액을 입력후 결제요청시 실시간으로 해당 구매자에게 결제 SMS 문자가 전송되며 구매자는 결제문자에 포함된 URL을 클릭해 결제를 할 수 있다.

구매자는 별도의 회원가입, 충전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즉시 판매물품에 대한 대금결제가 가능한 것이다.
특히 페이앱 글로벌 결제서비스는 기존 국내의 PG사에서 제공하고 있던 해외카드 결제방법인 VISA 3D인증(ISP결제)과 같이 별도의 인증용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해외구매자가 자신의 휴대폰에서 카드번호, 유효기간만 넣고 결제를 진행할 수 있어 결제 성공율이 대단히 높다.

해외 구매자는 해당 카드의 신뢰도를 파악해 판매자에게 제공해줌으로써 부도 위험이 있는 결제시 판매자가 판단해 결제를 취소할 수 있도록 하여 해외카드결제로 인한 부도 위험성을 줄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최재윤 유디아이디 부장은 “페이앱 글로벌 결제대행서비스는 현재 비자, 마스터, JCB 카드를 제공하고 있고 올 하반기에 중국 구매자를 위해 유니온 페이(UNION PAY)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의 글로벌 결제대행 서비스는 한국의 판매자가 해외의 구매자에게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으나 추후 미국, 중국, 일본, EU, 러시아 및 중동에 진출해 해당 국가의 판매자들도 해외의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해외결제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