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직, 새로운 Opus기반 DSP 제품군 OCT22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옥타직, 새로운 Opus기반 DSP 제품군 OCT2200 시리즈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 비디오 및 무선 시스템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기대
미디어 프로세싱 및 무선 솔루션의 선도 기업 옥타직이 미디어 게이트웨이, HD 비디오 및 무선 시스템을 위한 DSP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OCT2200 시리즈는 효율적인 Opus DSP 코어 아키텍처를 사용함에 따라 시스템 디자이너와 같은 기기를 통해 낮은 전력 소모율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Opus DSP 코어(Opus2)의 2세대에 기반하여 낮은 프로세스, 전압 및 온도에도 GMAC당 전력 소모 55mW 이하로 36 GMAC 이상 전달 가능하다.

또한 비동기 회로의 장점을 다양한 고성능 DSP 어플리케이션에 적용시켜, 최대 24 Opus2 DSP 코어와 I/O 인터페이스와의 결합이 가능하고, 옵션 ARM 코어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대상 무선 어플리케이션은 싱글 칩 펨토셀과 피코셀 솔루션, 멀티 칩 매크로셀이 있는 베이스 스테이션을 포함하며, 대상 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은 유선 및 무선 미디어 게이트웨이, IP PBX, 음성/영상 트랜스코딩 게이트웨이, HD 영상 컨퍼런싱 및 스트리밍, 비디오 감시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DVR) 및 의료 영상(medi cal imaging)을 포함한다.

옥타직의 CEO 로버트 블레이크는 "전력 소모가 최저인 고성능 DSP 기기의 선두 공급 업체가 되는 것이 저희의 비전입니다. 저희의 특허 출원중인 Opus 기술을 통해 고성능 및 전력 소모가 낮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DSP 플랫폼을 고객들께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어떠한 DSP 업체도 이러한 지속 가능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전했다.

OCT2200 시리즈와 함께, 옥타직은 통합 그래픽 개발 환경인 Opus 스튜디오를 출시하여, 자체 코드 개발과 더불어, 고객들이 음성, 영상, RF, 시그널 프로세싱에 대한 방대한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OCT2200 제품군의 첫 제품은 미디어 프로세싱을 위한 OCT2224M과 무선 베이스밴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OCT 2224W이다.

OCT2224M 기기는 전용 하드웨어 가속 없이 두 개의 1080p 영상 스트림을 동시에 엔코딩할 수 있으며, LTE, Wi MAX, HSPA+, EDGE 또는 기타 다른 상업용 무선 기준을 제공할 수 있는 멀티 스탠다드 피코셀을 실행 할 수 있다.

Linley Group의 수석 애널리스트 조세프 번은 "옥타직의 2세대 멀티 코어 DSP는 고성능 미디어 프로세싱 및 무선 베이스밴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하나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Opus2 코어에 기반하여, OCT2200 시리즈는 놀랄 만큼 낮은 전력을 소모하고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옥타직 홈페이지 www.octasic.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