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FATCA 컴플라이언스 구축 사업 본격화
상태바
아시아나IDT, FATCA 컴플라이언스 구축 사업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IDT(대표 황선복)가 미국 해외금융계좌신고법(FATCA: Foreign Account Tax Compliance Act) 관련 컴플라이언스 구축 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

오는 7월부터 시행 예정인 FATCA 제도에 따라 금융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미국인 계좌정보를 미 국세청에 신고하기 위해 대상 계좌의 식별·접수·운영·자료제출 등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게 된다.

이에 국내 금융 기관 역시 FATCA의 시행에 대응하고자 관련 시스템 도입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최근 아시아나IDT는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전문 기업인 지티원(대표 이수용)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관련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에 나섰다.

아시아나IDT는 보험분야 전문 애널리스트들을 보유하고 있어 FATCA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보험금융사에 기존 프로세스의 개선 및 신규 프로세스 정의 등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티원에서 개발한 FATCA 솔루션은 관련 제도 시행에 따른 국내 금융 기관들의 시스템 구축을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단기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향후 관련 규정 변화 또는 다른 국가와의 추가 FATCA제도 시행시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비즈니스 룰 기반의 솔루션이다.

안민호 아시아나IDT 금융·모바일 부문 상무는 “그동안 국제회계기준(IFRS), 자금세탁방지(AML) 등 금융 컴플라이언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성과를 보여줬던 아시아나IDT가 솔루션 전문기업인 지티원과 협력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솔루션을 활용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FATCA 시장 확보를 위한 효율성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