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니티, 경찰청에 SNS 커뮤니티 ‘POL밴드’ 구축 완료
상태바
크리니티, 경찰청에 SNS 커뮤니티 ‘POL밴드’ 구축 완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인프라 전문기업 크리니티(대표 유병선, www.crinity.com)가 경찰청 내부의 소통을 위한 SNS 기반 통합 포털 커뮤니티인 ‘POL 밴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POL(POLICE)밴드는 경찰청 내부 포털의 동호회 활동을 활성화하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운영되는 커뮤니티로 약 10만명의 경찰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POL밴드 구축에는 크리니티가 지난해 선보인 타임라인 기반 기업용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크리니티 SNS’가 사용됐다.


POL밴드는 일반 SNS와 유사하게 타임라인 방식으로 구성돼 댓글을 달며 채팅하듯이 소통할 수 있게 돼 있다. 또한 그룹만들기, 동료맺기, 태깅하기 등 SNS의 기본요소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의 공유와 참여, 확산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특히 SSO(싱글 사인 온) 연동 및 조직도 연동을 통해 조직 내 구성원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접속해 사용 가능하며 메신저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그룹 내 공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준다고 크리니티는 강조했다.

경찰청은 이번 커뮤니티 구축 사업을 진행하면서 10만명이라는 대규모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인 만큼 안정적인 대용량 처리 및 향후 사용자 증가시에도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인지를 고려해 사업자를 크리니티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크리니티는 3월31일까지 타임라인 기반 기업용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크리니티 SNS’ 문의 및 도입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화나 이메일로 제품 문의 시 커피 기프티콘을, 방문 상담 요청시에는 방문 부서에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