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피, “공공 와이파이 확대와 함께 안전한 보안환경 중요”
상태바
맥아피, “공공 와이파이 확대와 함께 안전한 보안환경 중요”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5.1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N을 통해 공공와이파이 사용 시 안전한 보안환경 구축

[CCTV뉴스=이승윤 기자] 맥아피가 공공 와이파이 사용 시 해킹 위협과 도용의 심각성에 대해 경고했다. 맥아피 코리아는 10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사용자들이 보안이 되지 않은 와이파이 네트워크 공유기에 접속할 때 금융거래, 회사업무처리, 로그인 등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 유출은 물론 금전적인 피해로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VPN 사용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공공와이파이 보안유출사고 많아…VPN을 통해 보안위협 대응 

VPN 기능이 없는 공공 와이파이 네트워크는 해커가 사용자 계정과 암호를 쉽게 취합할 수 있고 이메일을 포함, 사용자들의 민감한 개인 정보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조준영 맥아피 컨수머 사업본부 상무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커피숍 음식점들에 사용한 와이파이는 보안환경이 구축돼 있지 않아 해커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발생하는 보안위협이 많다”고 말했다.

맥아피가 지난 18개월 동안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해커들은 공공 장소에 해킹을 위한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해 사용자들의 연결을 유도하고, 은행사이트 로그인과 신용카드 번호 같은 재정적 피해를 가할 수 있는 정보를 탈취되고 있으며, 네트워크에 허가된 주소로 가장해 접근 제어를 우회하는 공격 패턴인 네트워크 스푸핑(Spoofing)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