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 1분기 매출액 150.5억원 기록
상태바
넥스트칩, 1분기 매출액 150.5억원 기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5.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적 부진 속에 자동차 시장 진입을 위한 긍정적 신호 증가

[CCTV뉴스=신동훈 기자] 영상 분야 팹리스 반도체 기업 넥스트칩(대표 김경수)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150.5억원, 영업손실 31.7억원, 순손실 27.1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 발표하였다.

기존 사업인 영상보안 시장의 경쟁 심화 및 주요 고객사가 많은 중국 시장의 비수기인 1분기의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넥스트칩의 매출 및 매출이익이 감소해, 영업손익과 순손익에서의 적자폭이 커졌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실적은 부진하지만, 넥스트칩측은 중국 로컬 브랜드향 Auto향 카메라 ISP(Image signal processor)의 매출은 조금씩 본격화 되는 점, 자회사인 앤커넥트의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는 점 등은 분명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적 외에도 자동차 시장 진입을 위한 긍정적인 신호들은 여기저기서 보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형 자동차 회사에 고화질 HD급 이상의 자동차 카메라의 납품을 준비하는 업체, 자율주행 기술 확보가 필요한 업체,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자동차 카메라향 시장 진입을 노리는 업체 등 당사의 ISP를 필요로 하는 업체들의 협력요청이 이어지고 있고, 특히 최근 들어서 급진전 되고 있는 분위기”라고 말하며, “국내 대기업들의 기술 협업 요청이 있어 협의중인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넥스트칩 김경수 대표이사는 “실적은 부진하지만, 여러가지 긍정적인 협력 요청이 신규로 발생하고 있고 AVM 소프트웨어 자회사인 베이다스도 중국 자동차 Tier1 업체에게 AVM 솔루션 공급이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어서, 전반적으로 넥스트칩 및 계열사의 자동차 시장 진입은 성공을 향해 가속도가 붙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비록 당분간의 단기 실적 개선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나, 자동차 시장에서의 성공 전망은 계속 밝아지는 분위기의 넥스트칩의 다음 행보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