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닥스, 웹 에디터 v1.0 GS 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쿠쿠닥스, 웹 에디터 v1.0 GS 인증 1등급 획득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8.05.0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편의성 및 호환성으로 공공기관 서비스 확대

[CCTV뉴스=김영민 기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웹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웹 기반의 문서작성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다양한 사용환경과 기존의 설치형 문서 프로그램에서 오는 호환성 문제에서 자유로운 장점으로 기업 및 학교에서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웹 문서 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쿠쿠닥스(대표 이유호)가 웹 표준인 HTML5 기반의 Non-ActiveX에디터 ‘쿠쿠닥스 에디터 v1.0’가 지난 3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공공기관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쿠쿠닥스 웹 에디터는 HTML5 기반의 웹 에디터로 웹 접근성과 웹 표준을 준수하고, Internet Explorer, Chrome, Firefox, Safari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하며, 독자적인 셀렉션을 구현하여 텍스트 뿐 아니라 테이블 셀렉션 등이 가능하다.

또한, 강력한 표 기능이 추가되어 셀 합치기/셀 나누기 외에 테이블 내 수식계산을 지원하며MS Office, 아래아 한글 등 웹 이외의 데이터를 복사/붙여넣기 할 수 있고 다양한 템플릿을 통하여 문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쿠쿠닥스 웹 에디터는 기존 웹 오피스를 개발했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 된 에디터로 셀렉션 및 복사, 붙여넣기 등 기존 브라우저의 기능에 의존하는 웹 에디터의 방식에서 직접 셀렉션 및 필터링 기술을 개발 적용한 웹 에디터이다.

GS 인증 1등급 획득으로 쿠쿠닥스는 기존의 학교 및 기업을 포함해 공공기관으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으며, 현재 공공기관 등과 공급계약을 체결 중에 있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성능 테스트를 거친 GS 인증 제품은 정부 부처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선정된다.

쿠쿠닥스 이유호 대표는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쿠쿠닥스 웹 에디터는 쿠쿠닥스 오피스의 원천기술로 탄생한 위지윅에디터(WYSIWYG Editor)로, 웹 표준인 HTML5 기반으로 탄생했다”며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쿠쿠닥스만의 Copy & Paste 기술을 통해 기존의 위지윅에디터에서 이뤄내지 못한 Copy & Paste의 완벽 대응을 자랑하는 에디터”라고 밝혔다. 또한, “아이콘으로만 UI가 구성되어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제 입문하려는 사용자도 편리하게 문서를 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쿠쿠닥스는 2014년 설립한 웹 문서 솔루션 회사로, HTML5 통합뷰어 솔루션과 웹 컨텐츠 작성을 도와주는 웹 에디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HTML5 통합뷰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전자 문서 공유 서비스 및 웹 리포팅 툴 서비스 그리고 웹 표준 기술인 자바스크립트로만 구현한 문서 뷰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