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적외선 투광기, BBC 방송 프로그램인 Spring Wildlife에서 사용되어 화제
상태바
보쉬 적외선 투광기, BBC 방송 프로그램인 Spring Wildlife에서 사용되어 화제
  • CCTV뉴스
  • 승인 2010.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녹화용으로 사용되어 높은 방송 품질 구현해
Bosch의 AEGIS UFLED 투광기가 한 카메라 전문가에게 야간 방송용 장비로 선택되어 다수의 BBC자연사 프로그램에서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다.BBC의 원격 카메라 전문가인, Jo Charlesworth는 The Big Cat Diaries와 Great Rift를 포함한 BBC의 다수의 자연 다큐멘터리를 위해 조명장치를 설치 하였으며, 최근 들어 영국의 봄 기간 중 야생상태에 대한 BBC의 유명한 연중기획인 Spring watch 시리즈의 야간 녹화를 위해서 AEGIS UFLED 투광기를 사용 하였다.

각 에피소드는 영국의 여러 지역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BBC의 가장 큰 규모의 영국 야외방송 이벤트인 프로그램을 위해 100명의 인원과 50대 이상의 카메라가 동원되었다. 시청자들은 전례 이 웹을 통하여 밤낮 하루 20시간 동물들을 볼 수 있으며, 주말 BBC2 방송국을 통해서 방송된다.새의 둥지나 오소리 굴 같은 자연적인 행동을 녹화하기 위해 대다수의 카메라가 숨겨져 있으며 원격으로 조정된다.Springwatch는 2005년 시작 되었으며, 매년 5월과 6월 방영된다. 첫번째 Springwatch 시리즈의 성공으로 인해, 속편으로 Autumnwatch 또한 편성되었으며, 이 시리즈에서도 AEGIS UFLED 투광기가 사용되었다.Jo Charlesworth는 "Bosch의 AEGIS UFLED 투광기는 작고, 기동성이 있기에 선택되었으나, 야간 녹화용으로 방송 품질이 가능하게끔 충분히 유연성이 있으며 파워풀 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Springwatch 시리즈 중 수달을 촬영했을 때, 최대한 움직이기 쉽도록 조명을 카메라 위에 장착 하였으며, 강둑이나 섬에 있는 수달을 촬영할 때에는 10개의 AEGIS UFLED 투광기를 장치하였으나, 포화 없이 최적의 조명을 제공하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다른 제품과 비교하여 볼 때에, AEGIS UFLED의 10°와 30°의 각도를 사용 하는 투광기가 조명으로 가장 효율적이었다. 그리고 야외 촬영 시 전원 공급에 대한 제한적인 환경을 고려할 때에 투광기가 낮은 전원을 요구한다는 것은 많지 않은 배터리가 필요하다는 의미이며, 이에 반해 AEGIS UFLED는 무게가 놀랍도록 가볍고 녹슬지 않으며 방수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