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랑가 메신저, 팬클럽 전용 메신저 제작 프로모션 행사 실시
상태바
알랑가 메신저, 팬클럽 전용 메신저 제작 프로모션 행사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통화보다 문자 메시지, 혹은 모바일 메신저로 소통하는 일이 더 익숙한 요즘 세대들의 휴대전화엔 기본적으로 두세 개 이상의 메신저가 설치돼 있다. 본인이 늘 사용하는 것과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것 또는 특별한 목적이 있어 사용하는 등으로 그 용도가 구분된다.

스마트폰용 앱 전문개발 기업인 넥스터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메신저 알랑가를 특정 모임에 속한 회원들이 그들만의 폐쇄형 메신저로 사용할 있도록 전용 메신저용으로 가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알랑가 메신저의 스핀오프 버전으로 메신저 기능과 지식 검색 기능, 지식오픈마켓 등 본래의 기능들은 알랑가의 플랫폼과 동일하다. 하지만 전용 메신저 속에는 모임 회원들간의 의사소통 및 정보 공유의 증진과 관리자의 회원관리가 용이하도록 회원들의 연락처가 미리 내장돼 있다.

지역이나 기수별로 회원 리스트가 정리돼 있고 모임의 운영자가 승인, 탈퇴 등의 회원 관리를 앱을 통해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언제든지 간편하게 전체 공지를 내 보낼 수 있어 모임의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다. 이 때문에 내부 의사소통에 철저한 보안이 필요한 회사들로부터 문의가 많다.

제작사 넥스터소프트는 3월 알랑가의 아이폰 버전 출시에 즈음해 3월 한 달간 스타 팬클럽을 대상으로 총 제작비의 10%를 할인 지원하는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한다. 팬클럽 회원들이 그들이 좋아하는 스타의 이름으로 같은 메신저를 사용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팬심을 자극한다. 한류의 영향으로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해외 팬들에게 까지 실시간 정보 공유를 할 수 있어 반가운 소식.

알랑가 전용 메신저는 앱의 명칭부터 스킨에 이르기까지 주문자가 원하는 원하는 디자인과 용도에 최대한 맞춤 제작을 하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실제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도록 제작해 준다. 제작에서 출시까지 일주일 정도 소요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