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 얀(YARN) 포함 하둡 2.0 버전 출시
상태바
맵알테크놀러지스, 얀(YARN) 포함 하둡 2.0 버전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www.mapr.com)가 차세대 리소스 관리기술인 얀(YARN)과 하둡(Hadoop)2.2를 포함하는 최신 맵알 배포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맵알테크놀러지스는 기존 맵알 클러스터가 제공하는 신뢰성 및 빠른 데이터 처리 능력에 얀을 추가해 보다 유연한 리소스 관리를 제공, 뛰어난 성능과 함께 차세대 데이터 플랫폼을 한층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얀의 리소스 관리 및 스케줄링 기능을 더해 애플리케이션에서 클러스터의 컴퓨팅 리소스를 공유함으로써 맵알 클러스터의 전반적인 효율성 및 활용을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맵알 고유의 동시 읽기/쓰기(R/W) POSIX 데이터 플랫폼과 얀의 결합으로 하둡 클러스터에서의 실행과 컴퓨팅 자원 공유가 가능해 졌을 뿐 아니라 분산 파일 시스템 상의 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대한 자유로운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빅데이터 하둡 애플리케이션을 한층 광범위하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다.

이반 퀸 EMA(Enterprise Management Associates) 리서치 디렉터는 “얀은 기존 맵리듀스(Mapreduce) 프레임워크를 다른 하둡 처리 패턴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한다”며 “맵알의 하둡 배포판은 얀뿐만 아니라 기존 HDFS에 NFS를 적용하고 맵리듀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클러스터 스토리지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맵알은 맵리듀스 1.x 사용자들이 새로운 하둡 스케줄러로 안전하게 업그레이드하도록 하둡 맵리듀스 1.x와 얀 스케줄러를 클러스터의 동일한 노드에서 동시에 실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제공해 보다 안정적인 하둡 시스템을 통한 고객 성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맵알의 비전을 보여준다. 

토머 셔런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은 “얀을 통한 기업 하둡 활용 사례가 늘어나면서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 상호 운용성 및 성능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얀과 맵알 데이터 플랫폼의 결합은 얀과 얀이 아닌 분산된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이 대규모 클러스터의 컴퓨팅 및 스토리지 리소스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하둡용 배포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맵알은 얀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맵알 배포판이 지닌 높은 가용성, 데이터 보호, 재해 복구, 보안 및 성능을 제공해 엔터프라이즈 하둡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또한 고유의 파일시스템을 통한 최신 운영 데이터 스트리밍 기술을 얀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해 보다 빠르게 얀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지원한다.

맵알은 최신 배포판을 통해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맵알 배포판은 현재 아파치 프로젝트 하이브(Apache projects Hive), 피그(Pig), 솔라(Solr), 우지(Oozie), 플럼(Flume), 스쿱(Sqoop), HBase 및 주키퍼(ZooKeeper)뿐만 아니라 멀티툴(Multitool), 휴(Hue), 임팔라(Impala) 및 캐스캐이딩(Cascading)과 같은 아파치 라이선스 오픈소스 프로젝트 등 수많은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지원 및 포함하고 있다. 또한 맵알은 아파치 하둡 커뮤니티에 적극적인 참여 및 기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맵알 배포판을 2014년에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아파치 하둡 얀을 포함하는 맵알 배포판은 3월부터 사용 가능하며 베타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yarn-beta@mapr.com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