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ervice 남부, ‘안전체험교육관’ 개소식 개최
상태바
kt service 남부, ‘안전체험교육관’ 개소식 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18.03.2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service 남부, VR체험이 가능한 ‘안전체험교육관’ 개소식 개최
안전사고와 산업재해로부터 직원을 지키는 건강한 회사로의 토대 마련

[CCTV뉴스=김영민 기자] kt service 남부는 ‘3대 중대재해(추락∙감전∙전도)’ 체험이 가능한 ‘안전체험교육관’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전체험교육관’은 중대재해로부터 현장직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약 10억 원의 비용을 투입, KT 대전인재개발원 제1실습관 3층 건물(1,392㎡)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구축했다. 통신업계에서 안전체험교육관을 구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장희엽 kt service 남부 대표이사가 안전체험교육관 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안전체험교육관’에서는 영상을 통한 안전사고 방지 교육, 중대재해 사고사례 교육, 응급처지교육 실습은 물론 지붕, 사다리 등 실제 작업환경을 구현해 안전사고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실제 사고 발생과 동일한 상황을 경험하면서 안전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VR 체험장을 구축, 가상 환경에서 통신주 추락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안전체험교육관’ 구축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진행됐다. kt service 남부는 이번 ‘안전체험교육관’ 개소로 정부의 국민안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발맞추는 한편, ‘산업안전사고 ZERO화’, ‘감정노동자의 심리적 안정감 고취’, ‘임직원 가족을 아우르는 삶의 질 향상’ 등 다방면으로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t service 남부 장희엽 대표이사는 “이번에 개소한 ‘안전체험교육관’은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혁신기술 전문가 양성의 밑바탕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라며 “협력회사 및 지역사회에 안전체험교육관을 개방하여 기업상생과 사회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