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MWC 2014’서 LTE·기가와이파이 겸용 펨토셀 시연
상태바
LG유플러스, ‘MWC 2014’서 LTE·기가와이파이 겸용 펨토셀 시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2014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중소협력사인 삼지전자와 함께 LTE와 기가 와이파이(Giga WiFi)를 동시에 지원하는 펨토셀을 시연한다.

펨토셀(FemtoCell)은 소규모 실내공간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커피숍, PC방, 지하상가 등에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초소형 기지국 장비로 100m내외의 전송범위를 확보해 건물 구석구석까지 고속의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MWC에서 선보이는 펨토셀은 LG유플러스의 800MHz 주파수 지원이 가능해 더욱 촘촘한 LTE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어 데이터 트래픽 폭증 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기가 와이파이 모듈을 추가해 기존 대비 3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3월부터 서울 및 부산, 광주 등 주요 광역시의 데이터 집중 지역 및 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구축에 들어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중소협력사인 삼지전자와 함께 MWC와 같은 글로벌 IT행사에서 해외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앞선 기술력을 선보임에 따라 그 동안 낮은 기업 인지도로 해외시장 진출이 어려웠던 국내 중소협력사들도 해외진출에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협력사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자금을 지원하고 LG그룹 계열사 및 해외 제휴사업자들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일을 적극 추진해 시장개척 및 매출기회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