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삼성, 갤럭시 S5 지문인증으로 쇼핑 지불 편리하게
상태바
페이팔-삼성, 갤럭시 S5 지문인증으로 쇼핑 지불 편리하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2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안전한 생체인식 기능을 통해 갤럭시 S5 사용자들은 더 이상 수백만개의 페이팔 상점 접속 암호나 로그인 정보를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삼성 갤럭시 S5는 기존 로그인 및 암호 대신 지문 인증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페이팔을 사용하는 수백만개의 상점에서 더욱 안전하고 끊김없는 모바일 및 상점 내 쇼핑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힐 퍼거슨 페이팔 최고 제품 책임자는 “우리는 작년 FIDO(fast Identity Online)얼라이언스(goo.gl/rAdqNv)를 이끌었고 업계가 이제 암호를 넘어선 다른 기술로 이동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이번 발표를 통해 우리는 이러한 현실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된 것”이라며 “삼성이 신형 갤럭시 S5에 지문 인증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삼성과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더 이상보안과 편리성 중 그 어떤 하나도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 손가락 하나만 간단하게 문지르면 페이팔 계정에 안전하게 로그인 할 수 있어 휴대기기가 제공하는 편리함을 기반으로 쇼핑 및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페이팔은 클라우드 상에서 안전한 지갑 역할을 하고 있으며 기기에 개인 정보를 저장하지 않는다. 고객들은 지문을 사용해 신형 갤럭시 S5에서 페이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이는 기기에 심어져 있는FIDO 레디(Ready) 소프트웨어가 휴대폰상의 지문센서와 클라우드상의 페이팔 서비스 사이에서 안전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 기기가 페이팔과 공유하는 유일한 정보는 페이팔 서비스에 생체 인식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도 고객의 신원을 확인 할 수 있게 하는 특별 암호 키가 전부다.

윤한길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 전략 부문 선임 부사장은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솔루션을 더욱 확대된 모바일 시장에 가져다 줄 페이팔과의 관계를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페이팔과 함께 우리는 신형 삼성 갤럭시 S5고객들에게 끊임없고 안전한 온라인 쇼핑 및 결제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4월부터 삼성 갤럭시 S5 페이팔 지문인증 서비스는 호주, 브라질, 홍콩, 러시아, 영국, 미국 등 전세계 26개 시장에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