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trend, 혁신적인 컨셉의 SAN 스토리지 시스템 ESVA 시리즈
상태바
Infortrend, 혁신적인 컨셉의 SAN 스토리지 시스템 ESVA 시리즈
  • CCTV뉴스
  • 승인 2010.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가상화, 성능 향상 및 거대 확장 가능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 Infortrend는 스토리지 솔루션의 새로운 돌파구로 스토리지 가상화, 성능 향상 및 거대 확장이 가능한 혁신적인 컨셉의 SAN 스토리지 시스템 ESVA™(Enterprise Scalable Virtualized Architec ture)를 출시하였다.

Infortrend의 ESVA 시리즈는 중견 기업 사용자들에게 훨씬 더 저렴한 소유비용으로 최적의 투자 이익을 창출하며, 간편화된 스토리지 구조로 애플리케이션 생산성을 최대화 시킬 수 있게 해준다.

게다가, Infortrend의 ESVA 시리즈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ICT 전시회인 Computex Taipei 2009에서 데이터 스토리지 부문의 베스트상을 수상한 바 있다.

Fibre 채널 또는 iSCSI SAN 프로토콜 기반의 ESVA는 비용, 관리 및 생산성 측면에서 뛰어난 비즈니스 이익을 창출해 낼 수 있다. 가상화, thin provisioning, load balancing, 어레이 기반 snapshot 및 replication과 같은 기능을 바탕으로 에너지 효율성 및 높은 이용효율을 제공할 수 있게 제작된 하드웨어 설계로 주요 작업에서 요구하는 확장성, 성능 및 이용성에 맞출 수 있다.

기존의 scale-up 구조와 차별화된 기술인 Infortrend에서 독자적으로 제작한 혁신적인 ′Scale-out′ 스토리지 pool 기술로 추가 ESVA 어레이를 간단히 추가함으로써 용량과 성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가상화 기반 scale out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또는 load balance 작업 시 다운타임이 발생하는 기존 'scale up' 시스템들은 의도하지 않았던 요인들로 인해 시스템을 재 가동했을 시 예상치 못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장애 및 추가 간접 피해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다.

ESVA는 고유의 다이나믹한 가상화 'scale-out' 구조로 확장성, 사용 용량 증가에 맞춰 효율적인 데이터read/write load balancing이 가능하다. 예산이 제한된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용량 및 성능을 점차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다.
 

Infortrend ESVA 제품군에 대해

2009년 Infortrend는 미드레인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최초의 스토리지 솔루션인 ESVA 제품군을 발표했다.

Scale-out과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로, ESVA 스토리지 시스템은 최적의 투자대비 이익, 스토리지 구조 간편화 및 애플리케이션 생산성 최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Infortrend는 지금까지 ESVA 제품군으로 5가지 모델을 출시하였다(Fibre 채널 SAN 용 ESVA F20, ESVA F40, ESVA F60 ; IP SAN용ESVA E20, ESVA E60).

ESVA 제품은 데이터 가용성, 스토리지 사용 및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CacheSafe 기술, snapshot, 데이터 리플리케이션, thin provisioning, 다이나믹한 load-balancing, 전원 절약 설계를 포함한 많은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Infortrend는 전문 on-site 서비스 및 응답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ESVA의 세부사항

가상화 및 scale-out 스토리지 pool과 같은 혁신적인 컨셉 외에도, Infortrend의 새로운 ESVA 시리즈는 애플리케이션 생산성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어레이 기반 snapshot 및 replication, 간편한 스토리지 확장을 가능하게 해주는 load balancing, 최적의 투자이익을 제공해 줄 수 있는 thin provisioning과 같은 추가 고급 기능들도 제공한다.

ESVA 시리즈는 무정지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주요 부품들을 리던던트 및 핫 스왑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환경 친화적인 IT 환경을 위해 뛰어난 drive spin-down, 다이나믹한 냉각 설계 및 높은 에너지 효율의80 Plus 파워 서플라이로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ESVA 시리즈는 상위 계층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시리즈로서 Windows Server 2008, Solaris, Linux, IBM-AIX, HP-UX와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O/S 및 VMware와Microsoft Hyper-V를 포함한 서버 가상화 솔루션도 지원한다.

동급 최상의 전송률, 가격대비 성능 및 애플리케이션 호환성 자랑해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인 Infortrend는 스토리지 성능 위원회(Storage Performance Council)에 SPC-1™ 결과를 제출했다고 발표했으며, ESVA(Enterprise Scalable Virtualized Architecture) 제품군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어레이 중에서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인증 받았다.

Infortrend SPC-1는 가상화(virtualization) 기술로 하나의 스토리지 pool에 통합할 수 있는 12개의 ESVA F60 시스템으로 구성하였을 때, 100% 작업량으로 운영할 경우 8.38 millisecond, 10% 작업량으로 운영할 경우 1.79millisecond의 평균 응답시간으로 180,488.53 SPC-1 IOPS™의 뛰어난 전송률을 제공한다.

이러한 SPC-I 결과는 10~100%까지의 작업량 수준이 다른 경우에도, I/O 운영시 ESVA는 거의 유사하게 신속하게 응답한다. 이러한 성능으로 SQL, Exchange 및 Oracle과 같은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온라인 전송 처리가 가능하다.

ESVA는 동급 최선의 가격대비 성능을 보여준다. ESVA는 적절한 가격에 기존에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스템에서나 볼 수 있었던 수준의 뛰어난 전송률을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장에 제공한다.

SPC 관리자인 Walter E. Baker는 "nfortrend가 뛰어난 SPC-1 결과를 낸 것을 축하한다. ESVA F60의 성능, 응답 시간 및 가격대비 성능을 시연한 SPC-1 결과를 이용하여 Infortrend는 end user에게 제품비교와 구매결정 시 도움이 될 수 있는 객관적이며 검증 받은 정보를 보여주실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Infortrend의 국제 마케팅 부사장인 James Hsieh는 "적은 비용에 신속한 응답 시간으로 높은 성능을 기록할 수 있도록 설정함으로써, ESVA는 최적의 투자대비 이익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여 비즈니스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시연하였다.


SPC 및 SPC 벤치마크 1(SPC-1)

SPC는 컴퓨터 산업 및 고객들에게 객관적이며 검증 받은 성능 데이터를 보여주기 위해 스토리지 시스템 벤치마크를 정의, 표준화 및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조직이다.

스토리지 산업에서의 수요와 관심사항을 바탕으로, SPC는 엄격하게 검증된 안정적인 방법으로 성능을 측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벤치마크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벤치마크 가운데 SPC-1은 OLTP, 데이터베이스 운영 및 메일 서버 운영과 같은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전형적인 기능들을 실행하면서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의 성능을 데모해주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대부분 랜덤 I/O 작업으로 이루어지며,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양쪽의 쿼리를 모두 필요로 한다.

또한 ESVA는 SPC-1으로 측정할 수 있는 것들 외에도 간편한 관리기능, 운영상의 탄력성 증대 및 데이터 가용성 향상 등 다양한 추가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미드레인지급 고객들에게 ESVA는 총 소유비용은 줄이면서 비즈니스 경쟁력은 향상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Infortrend ESVA 구축 사례

엔터프라이즈급 SAN 솔루션으로 낡은 스토리지 장비 대체 스토리지 용량 및 성능 희생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 가능

Lender Processing Services, Inc.(이하 LPS라 함)의 한 부서인 Agency Sales and Posting(이하 ASAP라 함)에서 회사의 현재 스토리지 시스템이 데이터 흐름을 더 이상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대체할 필요가 있다고 결정하여 고 가용성 환경에서 그들의 데이터 수요에 적합한 온라인 데이터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검색하기 시작했다.

LPS-Agency Sales and Posting, Inc. (ASAP)는 Lender Processing Services 그룹의 회원사이다. ASAP는 1983년에 사업을 시작해서 현재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미시간 및 뉴욕에 사무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Irvine에 본사가 있는 ASAP는 변호사 및 신탁자들을 위해 담보설정, 공모 및 경매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류 기업이다.

가능한 솔루션들을 검색/조회한 후, ASAP는 Infortrend의 Fibre 채널 스토리지 솔루션인 ESVA F60을 선택했다.

ESVA F60 Fibre 채널 스토리지 솔루션을 Microsoft Windows 2008 및 Microsoft SQL 서버와 함께 운영함으로써, Infortrend는 기존의 낡고, 비싼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적절한 가격에 고성능, 확장성 좋은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ASAP에 바꿔놓았다.

Infortrend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James Hsieh는 "ASAP는 이제 손쉽게 끊김 없이 스토리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으며, snapshot을 생성할 수 있고 원격 복제(remote replication)도 가능하다. Infortrend′s ESVA 솔루션은 최소한의 시스템 다운타임만이 필요하며 관리 비용도 절약하게 해준다"고 말했다.

더불어 독립형의 스토리지 시스템들을 하나의 가상 pool에 함께 결합될 수 있도록 하여 생성된 pool에 점점 더 많은 스토리지 시스템을 추가함으로써 간단하게 확장할 수 있는 ESVA F60의 scale-out 구조(architecture)로, ASAP는 필요한 만큼 그들의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다. 초기 설치 이후에 ASAP는 추가 확장 유닛을 Infortrend에 주문하여 현재 ESVA 스토리지 솔루션에 추가하였다.

ASAP의 기술 개발 AVP 및 이사인 Bryan Bellacosa는 "우리 Irvine, 캘리포니아 데이터 센터에서 ESVA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Infortrend ESVA Fibre 시리즈는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유동적인 Fibre 채널(FC) SAN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요청하는 성능, 용량, 공간 및 비용에 따라 적절하게 구성할 수 있다. ESVA(Enterprise Scalable Virtualized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ESVA FC SAN은 중형 기업들에게 최적의 투자대비 이익을 주며, 스토리지 인프라구축을 간단하게 하며, 애플리케이션 생산력을 최대화시켜 준다. ESVA는 기존 기업 인프라 구조에 끊김없이 통합가능하며 좀 더 저렴한 총 소유비용(TCO)으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Infortrend의 ESVA F60은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구성하고 배치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전반적인 ESVA 스토리지 솔루션은 저희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성능을 보이며 저희 온라인 데이터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상당히 개선해 주었다"고 덧붙였다.


추가 기능 및 장점
·Fibre 채널 및 iSCSI 모두 연결 가능
·데이터 보호 서비스 및 기술 지원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 포괄적인 가격 구조
·실사용자 개발 팀과 협조하여 전문적인 방문 서비스 제공
·디스크 공간 할당 없이 thin provisioning 기능으로 스토리지 사용률 향상
·스토리지 관리 및 설치 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제공
 


ESVA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를 위해
확장이 가능한 데이터가용성 및 의도하지 않은 다운타임을 줄여주는 솔루션제공

ESVA 제품군 손쉬운 기술 지원으로 고가용성 스토리지로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지원

Infortrend의 엔터프라이즈 SAN 솔루션 ESVA(Enterprise Scalable Virtualized Architecture)제품에서 이용할 수 있는 Phone Home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하였다. 이 새로운 서비스는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게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만약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ESVA의 SANWatch 이벤트 통지 매니저가 자동으로 이메일을 보내 Infortrend의 기술 지원 팀에게 알려준다. 그러면 Infortrend의 서비스 제공업체가 전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옵션으로 현장 진단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부품을 가지고 해당 사이트로 곧 파견될 것이다.

계획했건 아니건 다운타임은 모든 규모의 회사에 비즈니스 연속성에 위협을 준다. 다운타임을 줄이기 위해 사용자들은 전 범위의 테크놀로지뿐만 아니라 24x7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적이며 신속한 기술 지원이 필요하다.

ESVA는 무정지 기능 하드웨어 구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최대한 방해하지 않도록 스토리지 가상화, 원격 복제, 스냅샷 및 volume copy/mirror를 포함한 다양한 고급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Infortrend는 24x7 원격 지원 및 방문 진단도 제공하고 있다. Phone Home 서비스를 사전 서비스로 추가함으로써 이제 ESVA는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의 종합적인 어레이로 더 높은 수준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될 것이다.

Infortrend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James Hsieh는 "운영상의 문제점들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할 경우, 적극적으로 우선적으로 처리해주는 것이 사용자가 만족하게 하는 가능 중요한 핵심사항"이라며 "Infortrend의 ESVA 스토리지 솔루션은 전문적인 서비스 대리업체 및 기술 팀을 두어 어떠한 기술 문제가 생기더라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기타 ESVA 서비스 항목들과 결합하여 이 새로운 Phone Home 서비스는 발생한 문제점들을 적극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하여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 Phone Home 서비스는 ESVA가 엔터프라이즈급 사용자들이 원하는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이상적인 중견 스토리지 솔루션으로서의 입지를 강화시켜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Phone Home 서비스는 ESVA 기본 서비스 패키지에 포함되며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Infortrend의 ESVA 시리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Infortrend 한국 총 수입원 하이스토밸리 홈페이지 www.histor.co.kr을 방문하거나 이메일 kang@histor.co.kr 또는 02-838-002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