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걱정 無 모든 기기로 개인 콘텐츠 손쉽게 활용한다
상태바
보안 걱정 無 모든 기기로 개인 콘텐츠 손쉽게 활용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D, 나만을 위한 클라우드 ‘마이 클라우드’ 출시

WD(웨스턴디지털)가 클라우드 솔루션 ‘마이 클라우드’ 및 ‘마이 클라우드 EX4’를 출시하고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 클라우드는 사용자의 모든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에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한 곳에 안전하게 정리하고 보관하며 전세계 어디에서나 모든 기기로 접속할 수 있게 하는 개인용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마이 클라우드 퍼스널 드라이브에 인터넷 연결만 되면 월정액료 및 개인 데이터 통제를 포기해야 하는 부담 없이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이 어디에서나 모든 기기를 사용해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이 WD의 설명이다.

또한 마이 클라우드 EX4는 고성능 4베이 NAS 솔루션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프로슈머, 공동 작업팀 등 방대한 양의 디지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 공유, 백업, 스트리밍 및 관리할 방법을 찾고 있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일반 가정의 경우 2016년까지 3.3TB 정도의 디지털 콘텐츠를 소유할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 콘텐츠 증가에 따라 인터넷 연결 기기의 수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미국 시장조사 업체 NPD그룹에 따르면 미국 가구당 5.7개의 인터넷 연결기기를 현재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 및 기기의 빠른 성장은 소비자가 자신의 디지털 생활을 온전히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스토리지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개인용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사용자들이 미디어와 파일을 집에 있는 본인 소유의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PC나 맥에서 인터넷을 통해 또는 태블릿 및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게 하며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 마이 클라우드

WD는 마이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월정액료 없이 파일을 공유하고 미디어 파일을 재생하며 언제 어디에서나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고 사용자가 직접 제어하는 클라우드 공간이 실제 자신의 집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안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짐 웰시 WD 브랜드 제품 및 소비자 가전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겸 제너럴 매니저는 “클라우드를 관리하기에 집만큼 좋은 곳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사용자들이 다수의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에 흩어져 넘쳐나고 있는 수천, 수만의 디지털 파일을 관리하는 것을 큰 고민으로 생각하고 있어 WD의 개인용 클라우드 제품은 언제 어디에서나 모든 기기를 통해 가장 손쉽게 안전하며 경제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마이 클라우드 EX4는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자용 NAS 시스템으로 고안된 WD 레드(Red) 드라이브를 지원하며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WD 레드에는 예기치 못한 전원 손실이나 차단시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드라이브 안정성을 높여주는 NAS웨어(ware) 2.0 기술과 전반적인 드라이브 성능과 안정성을 눈에 띄게 개선 시켜주는 향상된 밸런스 컨트롤 기술인 3D 액티브 밸런스 플러스가 적용됐다.

웰시 부사장은 “하나의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마이 클라우드는 모든 데이터를 개인 소유로 집에 손쉽게 보관하고 전세계 어디에서나 공유, 저장 및 관리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솔루션”이라며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4베이 시스템으로 많은 고객이 바라던 고급 기능, 개인 설정 기능 및 용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이 클라우드 EX4는 디지털 콘텐츠 증가에 따라 용량을 자유롭게 조절하고 추가적으로 드라이브를 더할 수 있도록 디스크가 없는 케이스 모델부터 8TB, 12TB, 16TB 등 다양한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 클라우드 EX4의 이지슬라이드드라이브(Easy-Slide-Drive) 기술로 별도의 스크류드라이버나 공구를 이용하지 않고도 몇 초 만에 드라이브를 설치하거나 핫스왑이 가능하다. 더불어 호환 가능한 USB 3.0 하드 드라이브를 마이 클라우드 EX4에 있는 USB 확장 포트에 연결하여 바로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도 있다.
▲ 마이 클라우드 EX4

특히 WD의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단 몇 분 만에 제품 설치를 완료할 수 있으며 WD의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드라이브를 검색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손쉽게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드라이브 설치가 완료되면 무료로 제공되는 WD의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기가비트 이더넷 (Gigabit Ethernet) 연결 및 듀얼코어 프로세서로 높은 파일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여러 기기에 흩어져 있는 모든 디지털 콘텐츠를 마이 클라우드에 빠르게 전송해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중요한 파일과 비디오를 직접 마이 클라우드에 업로드해 저장하며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제한된 저장 공간 사용을 절약할 수 있다.

컴퓨터와 디지털 파일 백업용으로 마이 클라우드와 마이 클라우드 EX4를 사용할 경우 PC에서는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 자동 백업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시간, 장소, 백업할 파일 등을 지정할 수 있다. 맥 사용자는 애플 타임 머신 (Apple Time Machine) 백업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을 사용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EX4는 다른 장소에 있는 또 다른 마이 클라우드 EX4나 아마존 S3 (Amazon A3), 엘레펀트 드라이브(ElephantDrive)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자체 백업도 가능하며 24시간 데이터 보호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여분의 전력 공급 장치와 이더넷 포트가 탑재돼 있다. 또한 RAID 0, 1, 5, 10, 스패닝, JBOD 모드 등 잠재적인 손실 위험으로부터 디지털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 관리 옵션을 제공한다.
마이 클라우드 사용자들은 가족 사진, 영상, 음악, 중요한 문서 등을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한 곳에서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마이 클라우드 데스크톱 앱을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검색, 관리 및 공유 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는 2TB, 3TB, 4TB 용량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매달 별도의 사용 요금을 지불할 필요 없이 넉넉한 저장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용량이 필요할 경우 USB 3.0지원 하드 드라이브를 연결하여 저장 공간을 바로 확장할 수 있다.

가정에서 마이 클라우드와 마이 클라우드 EX4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사용할 수도 있다. 수 테라바이트의 영화와 음악을 WD 마이 클라우드에 저장하면 WD TV 라이브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DLNA·UPnP 인증 멀티미디어 기기나 스마트 TV, 게이밍 콘솔 등에서 재생 가능하다.

마이 클라우드 EX4의 경우 최대 16TB까지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트원키(Twonky) 7.2, DLNA·UPnP 인증 1.5 미디어 서버, 아이튠즈 서버 등을 사용해 대용량 영화 및 음악 라이브러리를 간편하게 재생할 수도 있다. 
특히 마이 클라우드 EX4 사용자에게는 통합 파일 서버, FTP 서버, 백업 서버, P2P 다운로드 서버 등 고급 데이터 지원 옵션이 제공되며 마이 클라우드 EX4 대시보드에서 사용자에 맞춰 NAS 시스템을 설정하고 시스템 상태를 확인하며 사용자 관리 및 절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 및 iOS용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을 통해 사진 보기, 비디오 재생 등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파일 공유, 저장 및 관리를 할 수 있다. 쉽고 안전하게 파일 공유 및 공동 작업이 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공유 링크로 파일 전송, 외부 앱을 통한 출력 및 파일 열기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드롭박스, 스카이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주요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되기 때문에 계정 간에 손쉽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

뿐만 아니라 마이 클라우드와 마이 클라우드 EX4는 윈도8, 윈도7, 윈도비스타, 윈도XP, 맥OS X 마운틴 라이언, 라이언, 스노우 레오파드 등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DLNA·uPnP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마이 클라우드와 WD 마이 클라우드 EX4는 국내 공식 수입처인 도우정보(02-2120-3415)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2TB 마이 클라우드의 국내 출시 가격은 16만9000원, 3TB 모델은 20만3000원, 4TB모델은 26만9000원이다.

마이 클라우드 EX4는 2년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드라이브가 없는 제품이 54만9000원, 8TB 제품은 110만9000원, 12TB은 137만9000원, 그리고 16TB은 168민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