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한국IBM, 소프트레이어로 클라우드 시대 개척한다
상태바
한국IBM, 소프트레이어로 클라우드 시대 개척한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소프트레이어의 강점을 국내 기업 고객과 개발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서비스와 지원 전략을 공개했다. IBM 소프트레이어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컴퓨팅 자원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국IBM은 소프트레이어 스타트업 카탈리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개발자간의 소통을 통해 상호 발전적 클라우드 도입을 모색할 수 있는 소프트레이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고객을 대상으로 POC(Proof of Concept)를 제공하는 등 다각도에서 국내 클라우드 도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IBM 소프트레이어는 가상화와 더불어 베어메탈을 제공해 인터넷상에서 인텔 기반의 컴퓨팅 파워를 100%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를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최고의 성능과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컴퓨팅 자원이 제공되는 퍼블릭 환경에서 서버를 독점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타사와 서버를 공유하는 퍼블릭 클라우드의 융합이 가능해 퍼블릭 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현까지 문제없다고 IBM은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오픈소스에 기반한 개방형 아키텍처에 3000개에 달하는 API를 갖춰 기존 기업 비즈니스를 수용하면서 발전시키는 유연한 클라우드 도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건전 한국IBM 글로벌테크놀로지시스템(GTS) 상무는 “기업 인프라에 대한 이해를 근간으로 오랜 시간 발전시켜온 IBM의 클라우드 역량과 소프트레이어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클라우드 기술이 융합돼 IBM 소프트레이어가 탄생했다”며 “IBM 소프트레이어는 클라우드를 통해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국내 기업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IBM은 국내 스타트업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IBM 소프트레이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일명, 카탈리스트(Catalyst)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아이디어가 비즈니스로 성장하기까지 필요한 자원과 도구를 제공해 차세대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창업자에게 힘을 실어 주자는 게 목표다.

국내 스타트업 기업에 기술 및 전략뿐만 아니라 마케팅 멘토십, 선임 소프트레이어 엔지니어의 기술 조언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인 IBM 소프트레이어 클라우드 인프라가 무료로 제공된다.  더불어 잠재적 파트너 또는 투자자와 함께 협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돼 신생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이 가능해 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사업 확장 요건이 충족되는 기업들을 주 대상으로 하며 신청 기업은 IBM 글로벌과 제휴된 투자회사의 심사를 포함한 일련의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국IBM은 소프트레이어를 사용 중이거나 사용을 고려하는 개발자들이 더 나은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및 활용 방안을 상호 모색할 수 있도록 소프트레이어 개발자 커뮤니티를 활성화 한다. 블로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의 플랫폼 내에 IBM 소프트레이어 커뮤니티를 신설하고 소프트레이어 최신 기술과 성공 사례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사용자의 최신 기술 습득과 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혁신을 도울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IBM은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 및 개발자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수렴해 보다 나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 커뮤니티는 올해 3월 중에 활동을 시작한다.

뿐만 아니라 한국IBM은 소프트레이어 도입을 고려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기술 검증을 위한 무료 POC를 제공한다. 도입 규모가 큰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경우 투자금의 보호와 기업 운영상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 도입에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다. 소프트레이어를 도입하는 국내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무료 기술 검증 POC를 통해 신기술 도입 시의 위험을 완화하고 도입의 효과를 미리 검증해 기업 자산을 보호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외에 한국IBM은 지난해 10월 이후로 소프트레이어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1개월간 무료 사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레이어 도입 성공 사례를 포함해 소프트레이어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IBM 홈페이지(www.ibm.com/cloud-computing/kr/ko/iaas.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소프트레이어 홈페이지(www.softLayer.com) 에서 실시간 채팅과 티케팅 시스템을 통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