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과학전용교실 솔루션 ‘LED 전자칠판·디지털실물화상기’ 출시
상태바
탐투스, 과학전용교실 솔루션 ‘LED 전자칠판·디지털실물화상기’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교실구축 전문업체 탐투스가 올해 과학전용교실 핵심 솔루션으로 LED 손터치 전자칠판과 스마트 과학교실을 위한 최적의 기능만을 골라 담은 디지털 실물화상기를 출시했다.

특별히 실험과정 및 결과자료를 공유하는 과학전용교실에서 화면이 크면 클수록 집중도가 높아지는 만큼 큰 화면의 전자칠판이 요구된다.

탐투스의 LED 전자칠판 ‘TAMIWB-84LEDe(조달분류번호 : 22558622)’은 84인치의 대형스크린 위에 과학전용교실의 교육 콘텐츠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프리미엄 풀HD의 생생한 화질과 고감도 터치센서를 탑재해 손끝의 움직임만으로도 빠르고 정확한 판서를 보증한다.

전자칠판은 무엇보다 빠른 터치 반응속도와 정확한 판서, 멀티포인트 인식이 중요하다. 대형 디스플레이에 유리한 고감도 IR 터치센서를 내장한 탐투스 과학전용교실 손터치 전자칠판은 정확한 손끝이동을 감지할 수 있어 손끝의 움직임만으로도 민첩하고 정확하게 반응하면서도 빠르고 부드럽게 판서를 할 수 있다. 멀티포인트를 인식해 스마트폰처럼 확대, 축소를 자유롭게 하면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역동적인 수업으로 이끈다.

탐투스 과학전용교실 LED 전자칠판은 기존 LCD 칠판보다 가벼워진 무게와 얇은 두께로 인해 벽면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설치가 가능하며 LED 패널의 장점인 낮은 소비전력을 통해 절전효과가 높으며 발열도 함께 잡아준다. 입력도구는 손가락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딱딱한 도구라면 무엇이든 인식한다. 무반사 스크래치방지 강화유리를 사용해 어름거림이나 눈부심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170도 이상의 광시야각 패널을 채택하여 학급전체가 모든 각도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했다.

탐투스 과학전용교실 LED 전자칠판에는 굿소프트웨어 GS인증마크가 빛나는 판서소프트웨어 매직 캔버스 플러스(Magic Canvas Plus)2가 무상제공 된다. 매직 캔버스 플러스2 판서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텍스트나 그림의 편집 등 교육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고 동영상 교안을 실행하면서 영상에 첨삭이 가능하고 강의자체를 녹화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탐구실험학습이 요구되는 과학전용교실에서 LED 전자칠판만큼 중요한 수업도구가 실물화상기다. 500만화소의 깨끗하고 생생한 영상을 구현하는 디지털 실물화상기 탐투스 MV-700(모델 : MV-700AF 조달분류번호 : 22426286)으로 작은 디테일까지도 놓치지 않는 실감나는 영상을 학급전체 학생들과 실시간 공유하며 창의적인 과학전용교실을 실현할 수 있다.

GD(Good Design) 우수상(KIDF 원장상)을 수상한 탐투스 실물화상기 MV-700은 기존의 접이식 기능을 유지, 콤팩트 디자인의 편리함을 그대로 살리면서 심플한 유선형 바디라인과 세련된 블랙 컬러의 광택이 전자칠판, 프로젝터 등과 같은 교실 안의 다양한 기자재들과도 조화를 이룬다.

입체적인 3D 물체를 정지된 화면과 움직이는 실시간 동영상을 동시에 비교 분할해 볼 수 있는 ‘분할영상기능’은 관찰, 실험이 많은 과학전용교실에 안성맞춤이다. MV-700 실물화상기가 실시간 만들어내는 풍부하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탐투스 84인치 LED 전자칠판의 큰 화면을 통해 영상세대인 요즘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고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그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