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카드 후불형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 개시
상태바
외환카드 후불형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 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 www.koreasmartcard.com)가 외환카드와 제휴를 통해 후불청구방식의 ‘외환카드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를 개시했다.

후불형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는 한국스마트카드가 특허 출원한 신개념 서비스로 대중교통 이용 금액을 나중에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 지난 6일부터 시작된 외환카드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 사용방법.

지난 6일부터 시작된 외환카드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국내에서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유심(USIM)칩에 티머니 기능이 기본 탑재되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이 곧 교통카드 기능을 갖게 된다.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받아 후불형 서비스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 명의자 본인의 외환카드를 등록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외환카드 모바일 티머니는 전국의 버스와 택시 등 교통 결제뿐 아니라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온라인 상점 등 전국 9만여개 유통가맹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후불형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는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다. 기존 플라스틱 카드 대신 스마트폰을 교통 단말기에 갖다 대기만하면 결제가 가능하며 선불형 카드처럼 미리 충전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 때문으로 풀이된다.

후불형 모바일 티머니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나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