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카메라+스피커, 효율적인 보안은 물론 재난, 재해까지 대비
상태바
네트워크 카메라+스피커, 효율적인 보안은 물론 재난, 재해까지 대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2.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레 콘콘시, 지진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스피커 설치
두바이 자폐증 센터, 네트워크 스피커로 효율적인 시설 관리

[CCTV뉴스=신동훈 기자] 최근 통합적이고 보다 효율적인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카메라와 네트워크 스피커를 결합해 사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한 영상 모니터링과 네트워크 스피커를 활용한 음성 송출을 결합하면 불법 행위에 대해 음성 경고를 하거나, 재해 상황에서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스피커를 활용해 건물에서 배경 음악을 틀거나 안내 방송을 하기도 한다. 네트워크 카메라 선도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스피커를 결합한 보안 시스템 활용 사례를 알아본다.

■ 칠레 콘콘(Concón) 시, 네트워크 스피커로 지진 등 재해 상황 대비

해안가에 위치한 칠레 콘콘(Concón) 시에는 인구 6만 3000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아름다운 해변과 파인 다이닝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콘콘 시는 몇 해 전 규모 8.4의 강진과 잇따른 쓰나미로 인해서 큰 피해를 입었다. 이후 재난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함으로써 관광객과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와 네트워크 스피커를 주요 지역에 설치했다.

콘콘시는 1차적으로 AXIS P5635-E 네트워크 카메라 6대와 AXIS C3003-E 네트워크 혼 스피커 11대를 설치했으며, 그 이후 AXIS Q6000-E 17대와 파손 방지 기능, 집스트림(Zipstream) 영상 압축 기술을 탑재한 AXIS Q6055-E PTZ 카메라를 추가로 설치했다. 추가된 AXIS Q6000-E 네트워크 카메라는 AXIS Q60-E 시리즈와 결합해 360도 시야와 원-클릭(One-click) 줌인 화면을 동시에 제공하며, 줌 기능을 통해서 3킬로미터 떨어진 물체도 확인할 수 있다.

콘콘시는 네트워크 카메라를 추가로 설치하면서, 네트워크 스피커 17대도 함께 추가 도입했다. 네트워크 카메라와 오디오 시스템을 결합함으로써, 시 당국은 네트워크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영상 모니터링을 하면서 AXIS C3003-E 네트워크 혼 스피커를 통해 범죄 행위에 대해서 사전 경고를 하거나, 자연재해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게 됐다.

네트워크 카메라가 사전에 설정된 특정 사건을 감지하면, 네트워크 스피커가 자동으로 사전 녹음된 음성 파일을 재생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AXIS C3003-E 스피커는 PoE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 공사가 필요 없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