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중소기업·사회적 배려기업 지원
상태바
네이버, 중소기업·사회적 배려기업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2.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이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이하 DIP)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및 사회적 배려기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NBP는 중소기업 및 사회적 배려기업들이 네이버 지식쇼핑 내에서 성공적으로 입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입점 이후에도 이들 업체들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일정부분의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입점 기업의 쇼핑몰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판매, 관리 교육까지 무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차로 네이버 지식쇼핑에 등록될 업체는 대구시에 소재한 총 100여 곳으로 향후 매년 100개씩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서울(서울산업통상진흥원), 경기(경기테크노파크) 등에 이어 대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으로 운영상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더 많은 중소상공인들이 네이버 지식쇼핑을 통해 마케팅과 홍보의 기회를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다.

양유길 DIP 원장은 “네이버와 협력을 통하여 대구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려 지역 중소기업 온라인 마켓에서 저변 확대의 시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최휘영 NBP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회적 배려기업들은 탄탄한 판로 확보가 가능해졌고 소비자들은 고품질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 지식쇼핑은 상생과 협력을 통해 중소상공인들과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