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코리아, 율곡 인성 교육관에 ‘아트올레드’(art OLED) 구축
상태바
키오스크코리아, 율곡 인성 교육관에 ‘아트올레드’(art OLED) 구축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2.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단 곡면형 OLED, 오목, 볼록 곡면 구현

[CCTV뉴스=정환용 기자] 키오스크코리아는 강릉 오죽헌의 율곡 인성 교육관에 곡면형 OLED 디스플레이 ‘아트올레드’(art OLED)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키오스크코리아는 OLED를 통해 오죽헌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볼록, 오목 형태로 조합한 미디어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곡면형 OLED를 통한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4단으로 꺾인 미디어 조형물은 1층과 2층의 보이드 공간을 연결하는 형태로 연결돼, 디지털 미디어가 놓치기 쉬운 따뜻한 디지털로 구현해 다양한 감흥을 제공하고 있다.

아트올레드에 사용된 OLED는 곡면의 휨 정도가 인천공항에 설치한 OLED보다 4배 이상 휘어진 2000R 정도로 곡률을 높이고, 세로 형태로 커브드 OLED를 쌓아 만들어 바로 가까이에서 감상하는 체험관의 특성을 그대로 살렸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율곡 인성 교육관을 비롯해 인천공항,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에도 곡면형태의 OLED를 구축해, 기존의 비디오월의 단순한 형태에서 벗어난 다양한 미디어를 시장에 내놓고 있다. 이처럼 커브드 OLED는 향후 프리미엄 디스플레이로서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 할 것으로 보인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이명수 실장은 “아트 올레드(art OLED)의 디지털 미디어가 차가운 디지털이 아닌 따뜻한 디지털로 표현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향후 OLED를 비롯한 LED 비디오와 같은 키오스크코리아의 다양한 미디어를 많은 공간에서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