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인텔 펜티엄 실버, 셀러론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상태바
인텔, 인텔 펜티엄 실버, 셀러론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2.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명 ‘제미니 레이크’(Gemini Lake)

[CCTV뉴스=정환용 기자] 인텔은 12월 12일(현지시간) 새로운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와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새로 출시된 인텔 펜티엄 실버,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는 코드명 ‘제미니 레이크’(Gemini Lake) 아키텍처 기반의 프로세서다. 문서와 스프레드시트 업무, 웹 브라우징, TV 쇼와 영화 감상, 사진 편집 등 사용자들이 일상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연결성을 구현하고, 배터리 수명도 높였다. 인텔 펜티엄 실버는 4년 된 유사한 구형 PC와 비교했을 때 58% 더 빠른 생산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인텔은 지난 수 년 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성능을 제공해 온 인텔 펜티엄 브랜드의 확장 라인을 발표했다. 사용자들이 프로세서 성능을 수준별로 구별하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텔 펜티엄 실버, 골드 브랜드를 소개했다. 제미니 레이크 아키텍처 기반의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는 인텔 펜티엄 시리즈 중 비용 최적화된 옵션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현재 판매중인 카비레이크 아키텍처 기반의 인텔 펜티엄 골드 프로세서는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제품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인텔 펜티엄 실버, 셀러론 프로세서는 PC플랫폼 중 최초로 기가비트 Wi-Fi 연결성을 제공한다. 업계 표준인 2x2 802.11AC와 160MHz 채널이 활용돼, 사용자들은 802.11AC 시스템과 비교해 최대 2배, 802.11 BGN 시스템과 비교해 12배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고, 일부 환경에선 유선 기가비트 이더넷보다도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볼 수 있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프로세서로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콘텐츠를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인텔은 사람들이 밝은 조명 아래에서 콘텐츠를 감상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해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 ‘로컬 어댑티브 콘트라스트 인핸스먼트’(Local Adaptive Contrast Enhancement, LACE)를 처음 선보였다. 이 기술을 통해 눈부심과 밝은 빛이 존재하는 야외에서도 명료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이 모든 기능들은 사람들이 인텔로부터 기대하는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과 함께 제공된다.

인텔 펜티엄 실버, 셀러론 데스크톱용 프로세서 차트

새롭게 출시된 프로세서 제품은 다음과 같다.
▲인텔 펜티엄 실버 모바일용 프로세서 N5000, 데스크톱용 J5005
▲인텔 셀러론 모바일용 프로세서 N4100, N4000, 데스크톱용 J4105, J4005

인텔 펜티엄 실버와 셀러론 프로세서는 노트북, 2-in1 PC, 올인원PC, 그리고 데스크톱의 다양한 디자인에 탑재돼 출시될 예정이다. 신제품을 탑재한 주요 제조사들의 PC 제품은 2018년 1분기부터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