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미들웨어 ‘제우스 8’, GS인증 획득으로 공공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티맥스소프트 미들웨어 ‘제우스 8’, GS인증 획득으로 공공시장 공략 본격화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12.1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자사의 대표 미들웨어이자 웹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신제품인 ‘제우스 8’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 분야에서 우선 구매할 수 있는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티맥스소프트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제품 ‘제우스’는 프로그램 실행 환경과 데이터베이스 접속 기능을 제공하며, 여러 개의 트랜잭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비즈니스 로직을 수행한다.

특히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신제품 ‘제우스 8’은 최신 자바(Java) EE 7 국제표준 인증 아키텍처를 채용하고, 기존 버전 대비 약 800여 건의 성능과 기능 개선이 이뤄졌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지원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조만간 선보일 예정인 ‘제우스 8 Fix1’ 버전에서는 ‘제우스 웹어드민(JEUS WebAdmin)’ 내에 APM(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 기능인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토 스케일링(Auto Scaling) 기능을 지원해 트래픽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AWS와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 김동철 사장은 “이번 GS인증을 통해 제우스 신제품에 대한 공공시장 영업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도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점유하고 있는 미들웨어 ‘제우스’의 높은 기술력과 차별화된 기술서비스를 바탕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