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E 2017] 한화테크윈, 독자개발한 SoC로 ‘광학·영상처리’ 기술 선봬
상태바
[CPSE 2017] 한화테크윈, 독자개발한 SoC로 ‘광학·영상처리’ 기술 선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1.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한화테크윈은 이번 CPSE 2017에서 국내 유일한 시큐리티 부문 대기업인 만큼 제1관 메인홀 가운데 위치해 그 위용을 과시했다. 테크윈은 독자 개발한 SoC를 내장한 신제품 카메라와 영상 처리 기술, 선명한 감시를 위한 광학 기술 등을 선보였다.

먼저 WDR(역광보정 기능) 업계 최고인 150dB를 통해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선보였다. 업계 표준은 120dB이다. 초저조도 컬러 구현을 선보이기 위해 암실을 구성해 타사 제품과 성능을 비교했다. 테크윈은 최근 F 0.94렌즈를 적용한 초저조도 라인업 extraLUX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적은 대역폭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능도 선보였다. 이는 한국은 대역폭으로 인한 비용 이슈가 적은 반면, 중국 등 외국에서는 네트워크 대역폭 요금이 비싸기 때문이다. 경우의 수를 나눠 중요한 부분을 설정하고 미리 설정했던 중요한 부분만을 네트워크를 사용토록 해 대역폭을 낮출 수 있게 했다.또 어항을 만들어 박스를 띄우고 그 위에 카메라를 설치해 파도가 치는 환경에서도 흔들림이 거의 없는 반진동 기능, 고정 카메라와 PTZ 카메라를 연동해 영상에서 라인을 침범한 피사체를 PTZ 카메라가 추적하는 트래킹 기능도 선보였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