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구글 가상현실 전용 ‘U+비디오포털VR’ 앱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구글 가상현실 전용 ‘U+비디오포털VR’ 앱 출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7.11.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HEVC 코덱 적용, 기존 VR에서 시청하는 화질 보다 선명한 화질로 감상

[CCTV뉴스=이승윤 기자] LG유플러스는 구글 VR전용 플랫폼인 구글 데이드림을 통해 모바일 인터넷 동영상(OTT) 서비스인 'U+비디오포털VR' 앱을 출시했다고 16일날 발표했다.

‘U+비디오포털VR’ 앱을 사용하면 U+비디오포털에서 제공 중인 무료 VOD와 360도 영상, 실시간 채널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구글 데이드림 앱 설치 후 데이드림 뷰를 착용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구글 데이드림은 VR전용 콘텐츠와 서비스 스토어로 U+비디오포털 등 114개의 VR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하는 단말기는 LG전자 V30, 삼성전자 갤럭시 S8, 노트8 모토로라 3종 등이 제공된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스크린 크기를 3개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최신 HEVC 코덱을 적용해 기존 VR에서 시청하는 화질보다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구태형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경쟁사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보다 한발 앞서 구글 데이드림 플랫폼에서 U+비디오포털VR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비디오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