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가트너 유무선 LAN 액세스 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HPE 아루바, 가트너 유무선 LAN 액세스 부문 ‘리더’ 선정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11.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itical Capabilities’ 보고서 기준 모든 사용 평가 1위에 올라

[CCTV뉴스=최진영 기자] HPE아루바가 최근 글로벌 리서치기업 가트너가 발표한 ‘2017 유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스트럭처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가장 좋은 점수로 ‘리더’에 선정됐다고 11월 15일 밝혔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갖춘 16개의 벤더를 6가지 주요 영역의 엔터프라이즈의 유스 케이스를 기반으로 평가하는 ‘Critical Capabilities’ 보고서에서는 모든 영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HPE 아루바 측은 “한 기업이 모든 영역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은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라며 “이는 HPE아루바가 유무선 LAN 액세스 부문 전 세계 1위 벤더로 자리매김 했다는 것”이라고 표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HPE아루바는 업계에서 가장 넓은 유무선 액세스 레이어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어떤 조직이든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시 아루바 솔루션을 고려 해 볼 것을 권고하고 있다.  

HPE 아루바는 이번 성과를 포함해 12년 연속 가트너 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스트럭처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 포함됐다.

현재 HPE아루바의 매니지먼트 및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은 ▲아루바 에어웨이브 ▲아루바 클리어패스 ▲IMC ▲아루바 메리디안(Meridian)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니아라(Niara)와 라사 네트웍스(Rasa Networks)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 트래픽 및 보안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 한 바 있다.

HPE 아루바 관계자는 “아루바 에어웨이브(AirWave) 및 아루바 클리어패스(ClearPass)는 여전히 업계에서 몇 안 되는 가장 완성도 있는 솔루션이다”라며 “가트너는 리포트를 통해 고객들이 아루바 클리어패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루바 클리어패스는 방문객에 대한 액세스, 디바이스에 대한 정보 수집 기능과 더불어, 보안 상태 평가 기능 및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응하도록 돕는 온보딩(onboarding) 기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