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블업,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온웹’으로 정식 출시
상태바
래블업,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온웹’으로 정식 출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11.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 머신러닝 관리 솔루션 ‘백엔드.AI’도 선보여

[CCTV뉴스=최진영 기자] 래블업이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온웹'(CodeOnWeb)’과 오픈소스 기반 머신러닝 관리 솔루션 ‘백엔드.AI(Backend.ai)’를 동시 출시했다고 11월 10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설립한 래블업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머신러닝 모델 개발 및 프로그래밍 코드 실행을 지원하는 ‘소르나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1년 간 운영해 왔다. 이번 두 제품은 소르나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선사항을 반영해 정식 출시한 것.

코드온웹의 경우 실습형 코딩 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주로 머신러닝에 특화된 프로그래밍 강의를 제공하며, 누구나 강의를 수강하고 질문 및 토론을 할 수 있다.

또한 백엔드.AI는 머신러닝에 필요한 대규모 자원 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중소 업체 및 개인은 클라우드 형태로 사용해 장비 구축과 운영에 드는 막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기업, 병원 등 기존 R&D 시스템이 마련된 대형 기관에서는 데이터 외부 노출 없이 팀 단위 컴퓨팅 자원을 통합 관리하는 데 용이하다.

신정규 래블업 대표는 “이번 플랫폼 출시를 통해 개인 또는 조직이 더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 및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래블업은 머신러닝 분산처리 기술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며 사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한 PaaS(Platform as a Service)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