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테스트 측정 개발 시간 단축”
상태바
NI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테스트 측정 개발 시간 단축”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11.0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데이 2017’ 개최

[CCTV뉴스=이나리 기자] “소프트웨어 중심의 플랫폼 접근 방식으로 테스트, 측정과 제어 시스템의 개발 시간을 단축하겠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지난 10월 27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7’의 기자간담회에서 ‘NI 트렌드 전망(Trend Watch) 2018’을 발표했다.

이날 참석한 루크 슈라이어(Luke Schreier) NI 자동화 테스트 제품 마케팅 총괄은 “컨버지드 디바이스의 세계가 되면서 여러 산업들이 점점 융합하고 있다. 단적인 예로, 기존의 자동차는 이동수단이었으나 최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구현되기 시작했고, 무인으로 주행할 수 있는 기술로 발전되고 있다”며 “이를 위해 하드웨어만으로 구축할 수 없기 때문에 고도의 집적화를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가 융합에 가장 핵심이다”라고 설명했다. 

NI는 1986년 랩뷰 1.0 버전을 시작으로 일찌감치 계측기 분야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결과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다양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는 전체 매출의 18%를 R&D에 투자하며 기술개발을 중요시한 결과다. 참고로, NI는 2016년 매출 12억 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