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IC 2017] 지식 공유, 블록체인 패널 토론
상태바
[BIIC 2017] 지식 공유, 블록체인 패널 토론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0.3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 탭스콧, 필립 에네스 등 연사 6명 참여

[CCTV뉴스=정환용 기자] 10월 3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2017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세계적인 명사들의 특별 초청 강연에 이어, 오후에는 3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공공․정책, 기술․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등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강연을 진행했다.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 방향과 서비스 전략을 논의하고, 블록체인 산업의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을 공유했다. 돈 탭스콧(Don Tascott) 탭스콧 그룹 CEO를 비롯해 금융 블록체인 컨소시움 ‘R3CEV’의 데이빗 루터(David E. Rutter) 회장, IBM 금융산업 부문 글로벌 블록체인 개발 총괄 필립 에네스(Phillip Enness)의 연설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3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강연을 펼쳤다.

연사들의 강연 이후에는 박성준 위원장을 좌장으로 오세현 위원장, 돈 탭스콧 CEO, 필립 에네스 개발 총괄, 서강대학교 박수용 교수, 김태원 대표 등 6명이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에선 패널 간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강연에서 들을 수 없었던 패널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견해와 입장을 엿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