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 스트리트, GP인베스트먼트 어퀴지션 코프 인수 완료
상태바
리미니 스트리트, GP인베스트먼트 어퀴지션 코프 인수 완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닥에 상장돼 11일부터 종목코드 RMNI로 거래

[CCTV뉴스=신동훈 기자] 오라클(Oracle) 및 SAP의 제품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는 GP인베스트먼트 어퀴지션 코프(GP Investments Acquisition Corp., 이하 GPIAC) 인수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합병사는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를 사명으로 사용한다. 또한 양사 보통주는 나스닥에 상장되며 11일부터 종목코드 RMNI로 거래가 시작됐다.

합병 조건은 리미니 스트리트 주주에게 주당 10달러 상당의 GPIAC 보통주 약 6560만 주를 지급하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투자금 5000만달러에는 GPIAC 보통주 360만 주를 주당 10.00달러로 GP인베스트먼트 계열사에 발행한 데 따른 현금과 리미니 스트리트 최대 주주인 아담스 스트리트 파트너스(Adams Street Partners)의 추가적인(3라운드) 지분 참여가 포함돼 있다. 투자금은 재무제표에 현금을 추가 투입하고 총 부채를 경감하며 일부 거래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됐다.

합병사의 경영은 세스 A 레이빈(Seth A. Ravin) 리미니 스트리트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이사회 회장이 이끄는 리미니 스트리트 경영진이 맡는다. 이번 합병과 관련, 리미니 스트리트 이사회는 7명에서 9명으로 증원됐다. 라빈 CEO와 현재 리미니 스트리트 이사회 이사 전원은 기존과 변함 없이 업무를 수행하며 여기에 안토니오 본크리스티아노(Antonio Bonchristiano) GP인베스트먼트 CEO와 앤드류 플라이스(Andrew Fleiss) GP인베스트먼트 총괄이사가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리미니 스트리트 라빈 CEO는 “리미니 스트리트는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사용 기업의 니즈에 부합하는 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지원 솔루션과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46분기 연속 성장세를 구가해 왔다”고 말하며, “합병 종료 및 주식 상장과 함께 합병 회사는 16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소프트웨어 유지 및 지원 시장 공략에서 더욱 유리한 입지를 점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합병과 투자금 증대, 자본시장 입성으로 창출될 기회를 적극 활용해 새로운 시장과 지역으로 우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역량을 유기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전략적 인수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