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기획] <미리보는 CPSE> 세계 영상감시 시장 양대산맥 ‘하이크비전·다후아’
상태바
[10월 기획] <미리보는 CPSE> 세계 영상감시 시장 양대산맥 ‘하이크비전·다후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인텔 등과 협력하며 AI 선도 보안기업 브랜드 이미지 확보 중점

[CCTV뉴스=신동훈 기자] CPSE 2017에서 관람객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을 부스는 중국 최대 영상감시 기업인 하이크비전(Hikvision)과 다후아(Dahua)일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영상감시 산업에서 매년 고성장세를 기록하며 글로벌 영상감시 기업 1, 2위로 성장했다. CPSE 2017에서 어떤 솔루션과 제품으로 참관객들을 깜짝 놀라게 해줄지 기대되는 가운데 양사에 대한 소개와 어떤 솔루션과 제품을 전시할지 미리 예측해본다.

하이크비전과 다후아는 영상감시 시장의 글로벌 리더이자, 중국 내 핵심 기업으로 부상했다. 지금은 B2B가 주류 사업이라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기업이지만, 알리바바나 텐센트, 화웨이, 샤오미처럼 일반인들에게도 익숙한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인지도를 확보함으로써 영상감시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게 됐다. 2016년 하이크비전은 영상감시 시장 점유율 22%를 차지했고 다후아는 9.8%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딥 러닝 선두주자로 나서는 하이크비전…딥 러닝 제품 라인 전면에 내세울 듯

올해 들어 모든 IT 산업의 핵심이 되는 것은 AI이다. 보안 산업에서도 AI가 가장 폭 넓게 사용하는 가운데, 하이크비전은 장기적인 비전 AI+를 통해 인텔과 엔비디아 등 다양한 IT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AI 관련 보안 선도기업을 목표로 빠르게 시장선점에 나서고 있다.

2016년 인텔 모비디우스 칩을 탑재한 첫 AI 제품을 론칭하며 담금질을 마친 하이크비전은 2017년 딥 인 뷰(Deep in View) IP 카메라 라인과 딥 인 마인드(Deep in mind) NVR 라인을 출시 준비를 마친 가운데 전시장에서 이 두 딥 러닝 제품을 전면에 내세울 것으로 보인다.

딥 러닝 제품은 행동분석, 교통관련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이는 VMS 등과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크비전의 딥 러닝 NVR인 딥 인 마인드는 지난 8월 먼저 공식 출시했다. ‘세계 최초 딥 러닝 임베디드 NVR’이라 소개한 하이크비전 디지털 테크놀로지팀은 “전례 없는 정확성을 가진 딥 인 마인드 NVR은 90% 이상 객체 움직임을 식별하고 트리거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딥 러닝 NVR은 CCTV 카메라로 캡처한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위협적이지 않은 물체들을 통해 이전에 있었던 알람 오작동을 자체적으로 걸러내는 법을 배운다. 예를 들어, 사람이 악수하는 모습을 폭력으로 알람 오작동이 있었다면 자체적으로 악수는 폭력이 아니다라는 걸 인식해 다음 번 악수하는 장면에서는 알람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는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