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길 대비 내비게이션 정비 “준비 됐나요?”
상태바
귀성길 대비 내비게이션 정비 “준비 됐나요?”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9.27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 ‘아이나비’와 현대엠엔소프트 ‘지니’ 추석맞이 업데이트 실시

[CCTV뉴스=최진영 기자] 팅크웨어와 현대엠엔소프트가 추석을 맞아 정체 없는 귀성길을 위해 전자지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우선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한 최신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에 나선다. 최근 개통된 ‘안양-성남 고속도로’ ‘울산 오토밸리로’를 포함해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 등 구간 정보가 추가됐다. 

아이나비 3D 전자지도는 전국 주요 랜드마크들도 새롭게 추가됐다.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경주 화백컨밴션, 분당 차병원은 물론 전국 주유소, 충전소, 프랜차이즈 등 최신 정보 업데이트도 반영됐다.

팅크웨어는 가을 테마정보도 추가했다. 9월과 10월에 열리는 주요 가을축제, 별자리 여행, 단풍 나들이 등을 추천하고 관광지 정보도 아이나비를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팅크웨어 측은 “유례없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계획을 세우고 전국적으로 많은 이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출발 전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로 즐겁고 안전한 명절 이동길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경우 9월 26일부터 시작해 지니(GINI),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등 순차적으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용인 영동고속도로 신갈JC 부근-여주 부근 중앙버스전용차로 등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최신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용인 영동고속도로 신갈 JC 부근~여주 부근 중앙버스전용차로 ▲울산광역시 울주군 경부고속도로 언양JC 선형 변경 개통 ▲경북 경주시 경주고속도로 영천JC 부근 ~ 언양JC 부근 선형 변경 개통 ▲충북 보은군 청주상주고속도로 보은IC 선형 변경 개통 등이 포함된다. 주요 국도 9곳을 포함한 28곳의 신규 정보를 제공하며, 세부 업데이트 내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귀성 차량의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휴철을 앞두고 과속 단속, 교통정보 수집, 주정차•신호위반 단속을 비롯해 안전 운행 관련 시설 1854건에 대한 신규, 삭제 내역 등의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국내 고속도로 및 국도 등 많은 주요 도로가 신규 개통한 가운데 정확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내비게이션의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필수로 점검해야 한다”며 “특히 차량 이동이 증가하는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현대엠엔소프트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막힘 없이 편안한 귀성길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