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디지털 변혁의 시대 맞이하라
상태바
시스코,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 솔루션’으로 디지털 변혁의 시대 맞이하라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9.19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등 실제 적용 사례로 국내외 시장 본격 공략 개시

[CCTV뉴스=신동윤 기자] 비즈니스 환경, 그리고 일상 생활 속에 IT가 깊숙이 파고들면서 모바일, IoT, 그리고 클라우드와 같은 새로운 이니셔티브의 확산이 급격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한 디지털 변혁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로 할 수 있는 일이 점차 늘어나고, 영향력이 커지면서 모바일 트래픽과 유선 트래픽 역전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더구나 이런 현상은 점차 가속화될 것으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IoT 또한 네트워크에 있어 커다란 도전이다. 2020년이 되면 약 500억개의 IoT 기기가 서로 연결되며, 매 초마다 6300만 번의 연결이 발생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리고 클라우드는 더욱 발전과 확산을 거듭해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구성하면서 안전하면서도 안정적인 연결이 요구되고 있다.

이런 주변 환경의 변화는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네트워크 문제의 발생은 물론이고 보안 사고 또한 증가 추세를 이끌게 된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차원의 네트워크, 그리고 네트워크 제공 방식의 변화가 필요하다. 시스코는 규모의 확대, 복잡성의 해결, 그리고 보안의 강화라는 3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답으로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Intent-based Networking)’을 제시하고 나섰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