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trend, 10G IP SAN 스토리지 솔루션
상태바
Infortrend, 10G IP SAN 스토리지 솔루션
  • CCTV뉴스
  • 승인 2010.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SAN상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보여주는 최신 Ethernet Technology
Infortrend 한국 총수입원인 하이스토밸리(구, 디바이스정보통신)는 Infortrend사의 신제품인 10Gb iSCSI 제품을 발표하였다.

Infortrend는 최근 신제품 10G iSCSI-to-SAS/SATA 2개의 스토리지 시스템 - EonStor S16E-R1240 (리던던트 컨트롤러), EonStor S16E-G1240 (싱글 컨트롤러)- 을 EonStor G6 시리즈에 추가하였다.

더 나은 성능을 요구하는 환경에 맞게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1GbE IP SAN을 10GbE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Infortrend의 10G IP 스토리지는 뛰어난 성능, 유동적인 확장성, 고가용성 및 손쉬운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BLADE Network Technologies의 RackSwitch G8124 10Gigabit Ethernet 스위치를 통합한 새로운 EonStor 제품들은 데이터 위주의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꼭 필요한 고속, 대기 응답  시간(latency)이 적은 Fibre 구성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10GbE 포트의 Gbps당 비용이 줄어듦에 따라,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서 10G IP SAN을 구비하는 것이 좀 더 실현가능해졌으며, Infortrend는 10GbE 스토리지 환경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적합한 새로운 2가지 10G iSCSI 스토리지 시스템 기능을 선보였다.

10GbE architecture가 장착된, S16E 어레이는 사용자가 서비스 중단 없이 10GbE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각 컨트롤러마다 10G iSCSi포트가 2개씩 있는 S16E는 CCTV, VOD (video on-demand), 데이터 mining 및 원격 백업과 같은 높은 전송률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가상화를 요구하는 데이터 센터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한다. 용량 확장을 할 경우, S16E 시스템 한대에 확장 인클로져를 사용해서 최대 112개 드라이브까지 연결할 수 있다. SAS와 SATA드라이브를 섞어서 설치할 수 있기에, 사용자가 가장 효율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운영 방식에 맞춰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BLADE Network Technologies의 부사장겸 아시아 총괄 부장인 Peter Hall은 "Infortrend의 새로운 EonStor 제품은 10Gigabit Ethernet IP SA
N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EonStor 10G iSCSI 스토리지 환경에 필요한 놀라운 성능, 확장성, 가용성 및 손쉬운 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에 저희 RackSwitch G8124를 채택해주어 기쁩니다" 라고 말했다.

뛰어난 성능 및 강력한 확장 기능 외에도, SI6E는 또한 고가용성, 에너지 효율성 및 간단한 관리 기능 등도 제공한다. 전원 공급이 중단될 경우에 캐시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Infortrend의 혁신적인 CacheSafe® 기술을 신제품에도 통합했다. 고가용성 모듈식 설계를 바탕으로, 컨트롤러, 파워 서플라이 및 냉각 팬을 포함한 주요 부품들이 모두 리던던트 모듈로 핫스왑 가능하므로 높은 무정지성을 제공한다.

그린IT에 대한 강력한 요청으로, Infortrend는 뛰어난 spin-down, 80 plus-certified 파워 서플라이, 다이나믹한 냉각 구조를 제공하도록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모든 G6 서브시스템들은 Infortrend가 개발한 Java 기반의 스토리지 관리 소프트웨어 SANWatch® 로 LAN/WAN 상에서 로컬이나 원격으로 끊임없이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주며, 운영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

Infortrend Technology의 제품 개발 부장인, Thomas Kao는 "10GbE 프로토콜이기에 FC(Fibre Channel)에서 iSCSI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가장 최신의 Ethernet 기술은 FC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비록 아직 개발이 완벽하게 되지는 않았지만, CCTV 비디오 스트리밍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얼리 아답터(early adapter)들을 넘어 엔터프라이즈급 SAN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시장을 늘려갈 것입니다. 새로운 저희 EonStor G6 시리즈인 S16E모델은 사용자들이 시장 트렌드에 선두에 설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스토밸리 홈페이지 www.histor.co.kr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kang@histor.co.kr 또는 02-838-002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