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체험 행사 진행
상태바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체험 행사 진행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09.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환용 기자] 벤큐코리아는 9월 6일 ‘우리 가족 눈 건강 지킴이’란 콘셉트의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벤큐는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을 해왔던 시력 보호 기술에 대한 소개와 아이케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구성했다.

벤큐는 이번 행사에서 2013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부터 청색파장을 줄이는 로우블루라이트(Low Bluelight), 로우블루라이트 플러스(Low Bluelight Plus), B.I. 테크놀로지(Brightness Intelligence Technology), 그리고 최근 소개된 B.I.+ 테크놀로지(Brightness Intelligence Plus Technology)까지 소개했다. 플리커 프리 기능은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의 깜빡임을 없애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기능이다.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은 눈의 피로도를 높이는 청색파장을 억제하고, 로우블루라이트 플러스는 기존의 청색광 영역(420~455nm)은 차단하고 해롭지 않은 영역(455~480nm)은 보존해 시력 보호와 원색 유지를 함께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B.I. 테크놀로지는 주변 조도와 영상 콘텐츠의 밝기를 감지해 밝은 부분에서는 지나친 노출을 잡아주고, 어두운 부분에서는 조도를 약간 올려 모니터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이다. 2017년 3분기 처음으로 소개된 B.I.+ 기술은 주변의 밝기 뿐 아니라 색온도까지 감지해 모니터 화면의 밝기와 색온도를 주변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맞춰주는 기술이다.

벤큐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플리커 프리, 로우블루라이트, 로우블루라이트 플러스, B.I.+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된 자사의 GW, EW 시리즈를 제품을 전시했고, 관계자, 기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접 해당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여기에 김안과 병원 김창염 교수의 눈 건강을 위한 강연에서 눈 건강을 지키는 수칙,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한 방법 등 전문가의 소견을 더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노 황(Enoch Huang) 벤큐 글로벌 IT 디스플레이 총괄 부사장은 “모바일 기기의 발전으로 우리는 하루 최소 8~10시간 정도를 스크린 앞에서 보내고 있다”며, “벤큐의 아이케어 모니터는 이런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기술의 발전이 삶을 이롭게 하는 방향을 지향해야 한다는 벤큐의 철학을 닮고 있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