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테크,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개선 구축사업 참여
상태바
리얼타임테크,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개선 구축사업 참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이로스 RDBMS’ 공급…평균 5배 이상 성능 향상 실현
인메모리 기반의 DBMS 솔루션 ‘카이로스 RDBMS(Kairos RDBMS)’가 지능형교통체계(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 구축사업에 지속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융복합 DBMS 전문기업 리얼타임테크(사장 이종욱, www.realtimetech.co.kr)는 대전과 익산 지방국토관리청이 추진한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개선 구축사업에 자사의 카이로스 RDBMS를 공급해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개선 구축사업은 지난 2012년 국토교통부에서 도로교통 분야 ITS의 개발과 보급 촉진을 통한 저비용, 고효율의 미래형 스마트 교통SOC 구축을 위해 ‘자동차, 도로교통 분야 ITS 계획 2020’에 따른 것이다. 이를 통해 4차로 이상의 도로를 대상으로 실시간 도로관리, 이용자 맞춤형 대중교통 정보 등을 제공하는 지능형교통체계를 확립해 교통정보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했다.

리얼타임테크는 이번 사업 중 대전과 익산 국도ITS의 교통정보시스템 개선을 위해 기존 디스크 DBMS의 성능을 보완하고자 인메모리 기반의 DBMS인 카이로스 RDBMS를 공급해 교통량 수집 및 가공 부분의 처리속도를 기존보다 평균 5배 이상 빠르게 향상시켜 성능과 안정성을 동시에 해결하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이번 교통정보시스템은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와 정확한 교통정보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대국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교통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대전과 익산시의 고도화 작업을 참여해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될 ITS 개선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종욱 리얼타임테크 사장은 “지난 2010년 처음 참여한 국도ITS 교통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이 전국단위 사업으로 확장됨에 따라 리얼타임테크도 인메모리 DBMS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루고 있다”며 “창조경제시대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ITS 구축사업이 적극 추진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리얼타임테크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DBMS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교통체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