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LTE-A Cat 11 지원하는 mPCIe 모듈 발표
상태바
텔릿, LTE-A Cat 11 지원하는 mPCIe 모듈 발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8.3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나리 기자] 모듈,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인 텔릿은 LTE 어드밴스드 카테고리11(Advanced Category 11, Cat 11)을 지원하는 mPCIe (PCI Express Mini Card) 모듈인 ‘LM94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M940은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시장에 최적의 솔루션을 지원하는 IoT 통신 모듈로서, 최대 600 Mbps 속도를 지원한다. LM940은 오는 2017년 4사분기부터 다양한 이동통신망 사업자(MNO)의 인증을 받아 시판된다. 

mPCIe 폼팩터로 Cat 11 기술을 지원하는 LM940은 퀄컴 스냅드래곤(Snapdragon) X12 LTE 모뎀을 내장했다. 차세대 제품 출시를 앞당겨 독보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려는 OEM 기업들은 이 모듈을 통해 제품 개발의 유연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텔릿 측은 설명했다.

오늘날 라우터와 게이트웨이 OEM의 고객들은 대역폭 확대와 즉각적인 네트워크 반응 속도를 요구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의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 상업용 및 기업용 장애 복구 시스템, 팝업 스토어 등 애플리케이션들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분석기관인 IHS 마킷의 샘 루체로(Sam Lucero) 선임 수석 애널리스트는 “LTE Cat 11을 지원하는 텔릿 LM940 모듈은 디지털 사이니지처럼 고대역에 의존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유용하다”라고 말했다.

IHS마킷의 ‘산업용 셀룰러 IoT 게이트웨이 시장‘에 관한 2016년 6월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에 200만대였던 게이트웨이 출하량이 오는 2021년에는 600만대 이상으로 증가해 그 가치가 16억 달러 규모를 상회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텔릿의 김희철 국내영업 총괄 상무는 “텔릿의 LM940은 라우터와 게이트웨이 시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현재 대부분의 이동통신망에서 가능한 3x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rrier Aggregation) 기술과 256 QAM 기술의 고차원변조방식(higher order modulation) 기술을 OEM 업체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전력 효율성이 우수한 플랫폼과 결합하여 회사 지점간 연결, LTE 페일오버, 디지털 사이니지, 키오스크, 팝업 스토어, 차량용 라우터, 공사현장 등 상업용 및 기업용 라우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