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DBMS 최초 조달 SW 등록
상태바
알티베이스, DBMS 최초 조달 SW 등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사이트인 나라장터(www.g2b.go.kr)에서도 국산 DBMS인 알티베이스 HDB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알티베이스(대표 김영철, www.altibase.com)는 지난해 가을부터 국내 SW 생태계를 선진화하기 위해 새롭게 개편되는 SW 조달 방식에 맞게 준해여 지난 12월29일 등록이 완됐다고 밝혔다.

알티베이스가 등록된 이번 SW 조달 방식은 지난해 10월 미래부에서 발표한 SW 혁신전략 중 공공 SW 사업 추진 방식 합리화를 위해 개편된 것이다. 미래부와 조달청은 이를 위해 지난해 가을부터 새로운 조달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 알티베이스 등 국내 SW 산업을 대표하는 업체들과 꾸준하게 조달 등록을 진행해 왔고 지난해 말부터 등록이 이뤄지고 있다.

김영철 알티베이스 대표는 “그간 DBMS의 경우 도입 방식이 다양해 가격을 공개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많아 조달 등록을 주저하고 있었지만 미래부의 공공 SW의 합리화에 대한 의지가 뚜렷한 데다 공공 기관의 DBMS의 선택을 좀 더 쉽게 하자는 고객의 니즈를 외면하지 못하여 결단을 내렸다”며 “하지만 앞으로 DBMS도 분리발주가 더 활성화돼야만 조달 등록의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티베이스는 이번 조달 등록을 기점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최고의 서비스로 공공 시장에서 더욱 사랑 받는 SW회사로 도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