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벤드-텔레나브, 매립형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혁신 가속화
상태바
레드벤드-텔레나브, 매립형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혁신 가속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스카우트’ 내비 지도·관심지점 무선 업데이트 지원
레드벤드소프트웨어(www.redbend.com/ko)가 맞춤형 내비게이션 솔루션 기업 ‘텔레나브(Telenav)’와 협력해 매립형 내비게이션을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텔레나브의 ‘차량용 스카우트(Scout for Cars)’에 레드벤드의 자동차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을 적용하고 내비게이션 지도와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 무선 업데이트 기술 성능테스트에 돌입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매립형 내비게이션 맵, 콘텐츠 및 서비스를 늘 최신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JD파워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차내 매립형 내비게이션에 만족하지 못하는 큰 이유 중 하나가 지도 업데이트의 불편함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지도 파일 크기가 수십 기가바이트에 달하기 때문에 차내 지도 정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 하기는 쉽지 않다. 대안으로 CD나 DVD를 통한 업데이트가 제안되고 있지만 불편함과 비용을 감수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해리스 워렌 텔레나브 자동차 제품 관리자는 “앞으로 차량용 스카우트 기술은 매립형 내비게이션의 지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줘 자동차 운전자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레드벤드와의 협업으로 자동차 운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이 해결됐다고 생각하고 있고 앞으로 운전자들은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샤론 펠렉 레드벤드소프트웨어 CTO도 “이번 텔레나브와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협력은 레드벤드의 선도적인 차량 관리 기술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라며 “레드벤드는 앞으로도 사람들의 삶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혁신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