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오토데스크 스모크 교육인증센터’ 설립
상태바
한국영상대, ‘오토데스크 스모크 교육인증센터’ 설립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오토데스크 스모크 교육인증센터’를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오토데스크 스모크(AUTODESK SMOKE)는 하이엔드급 소프트웨어가 매킨토시 컴퓨터에 탑재돼 공중파 방송사 및 포스트 프로덕션 회사에서 영상편집합성 소프트웨어로 급속히 자리 잡고 있는 특수영상합성편집 소프트웨어를 가르킨다.

한국영상대는 지난 10일 오토데스크코리아 및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스모크 교육과 인증이 가능한 교육인증센터를 설립했다.

한국영상대 관계자는 “현재 스모크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30여대의 매킨토시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토데스크코리아와 휴웰의 지원을 받아 이번에 스모크 교육인증센터를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로 통해 한국영상대는 그동안 광고영상디자인과 일부 학생들에게만 특별과정으로 교육하던 것을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에 걸쳐 링크(LINC)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특수영상합성편집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실시했다.

최광춘 스모크 교육인증센터장(現 광고영상디자인과 교수)은 “교육인증센터 운영으로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으로써의 위상을 높이게 됐다”며 “향후 본 교육장을 통해 학기 중에는 정규 과정을, 방학 중에는 외부 산업체 전문가들의 특별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