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스, 114번호 DB 제공 API 서비스 출시
상태바
케이티스, 114번호 DB 제공 API 서비스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케이티 API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웹사이트 메인페이지

KT그룹내 마케팅전문기업인 케이티스(KT IS, www.ktis.co.kr, 대표 전인성)가 케이티하이텔(www.kthcorp.com, 대표 김연학)과 공동으로 114번호 DB를 제공하는 케이티스 API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케이티스 API 서비스는 케이티스과 케이티하이텔 양사 공동사업으로 케이티스는 API 플랫폼을 구축, 운영하며 서비스 판매를 담당하고 케이티하이텔은 POI CMS, 검색엔진 등의 시스템 제공과 운영을 담당한다.

케이티스 API 서비스는 114번호안내 서비스로 제공되던 114DB를 웹·앱(APP) 서비스 개발자에게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것으로 모바일 서비스 개발자는 114DB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웹·앱 개발이 용이하게 됐고 케이티스 API를 이용해 만든 웹·앱 이용자는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케이티스 API 서비스는 번호DB 다운로드, 지능망DB 다운로드, 무료 번호검색, 유료 번호검색, 지능망 번호 검색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서비스 제공은 전용 웹사이트(dev.114.co.kr)에서만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상품 신청 및 사용등록이 가능하다.

케이티스 API 서비스는 매일 현행화된 가장 최신의 정제된 114번호 DB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유료번호검색 API는 GPS나 IP 타게팅을 통한 순수 번호정보를 제공하며 무료번호검색 API는 케이티스 광고주 정보가 포함된 번호정보 제공으로 중소벤처형 개발사 및 개인 개발자의 비용을 최소화 했다. 또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는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전인성 케이티스 사장은 “현행화된 신뢰성 있는 114DB 제공으로 웹·앱 개발자들이 더욱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