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HDD삭제기 ‘디존아이’ 확산 박차
상태바
디지털존, HDD삭제기 ‘디존아이’ 확산 박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 통과…한국가스공사 전 지점에 납품

UHD 및 HD 영상 재생기, HDMI 분배기, 유무선공유기, 하드디스크 복사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영상·통신 기업 디지털존 전략사업본부가 국정원 보안적합성 검증을 통과한 HDD삭제기 ‘디존아이’를 한국가스공사에 납품하고 시장공략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디지털존이 개발, 판매중인 하드디스크 복사기 디존아이는 하드디스크를 복사하거나 하드디스크를 완벽하게 삭제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하드디스크 완전삭제 기능은 국가정보원으로부터 보안적합성 검증 절차를 통과해 신뢰성을 검증 받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보안적합성 검증을 받은 부분은 외부로 하드디스크 내용이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제공되는 4단계에 걸쳐 하드디스크 내용을 완전 삭제하는 ‘DoD 이레이저(Department of Defense Erase)’ 기능이다.

디지털존은 최근 ‘디존아이 FHC317 프로’ 모델을 한국가스공사 전 지점에 납품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이 제품으로 하드디스크 불용처리를 쉽게 할 수 있으며 디가우저를 사용하면 폐기해야 할 하드디스크를 완전 삭제 후 재사용이 가능해 자원 재활용차원에서도 좋은 점이 많아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디존아이 FHC317 프로는 한 번에 8개의 하드를 삭제 할 수 있고 하드 삭제후 로그파일이 추출 가능해 언제 어떤 하드로 어떤 작업을 했는지 감사가 가능하다.

아울러 디지털존은 하드뿐만 아니라 USB메모리, SD메모리 등 각종 저장장치를 완전 삭제 할 수 있는 기기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메모리 완전 삭제 시스템에도 미국 국방성 기준인 DOD ERASE(Department of Defense Erase)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존은 하드 삭제기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크 파쇄기, 디가우저 등을 제조, 판매할 계획이며 하드웨어방식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로 하드를 삭제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일반인들에게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ardcopy.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711-33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