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브랜드 소통 채널 ‘& Kakao’ 오픈
상태바
카카오, 기업브랜드 소통 채널 ‘& Kakao’ 오픈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7.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동희 기자] 카카오는 자사의 서비스, 기술, 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기업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 Kakao (앤드 카카오)’를 오픈했다.

카카오가 만드는 인공지능은 'AI & Kakao', 카카오로 인한 대한민국의 이동지도 변화는 'Move & Kakao', 카카오의 기업 문화는 Culture & Kakao' 등 테마별로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기존에 운영 중이던 카카오팀 플러스친구 계정도 ‘& Kakao’로 변경, 주요 브랜드 콘텐츠를 전달하는 메인 채널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지난 2월 첫선을 보인 ‘People & Kakao’는 이용자, 카카오를 일자리로 삼는 종사자, IT업계 전문가, 파트너, 카카오 임직원까지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며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스토리를 제공했다. 카카오는 ‘People & Kakao’ 2차 콘텐츠에서도 생생하고 솔직한 20개의 인터뷰를 통해 카카오가 어느새 일상이 돼버린 이용자들의 목소리와 그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카카오 임직원의 뒷이야기도 전달한다.

카카오 스토리펀딩과 함께 재심 변호사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 박준영,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화장품에 대한 필수 정보를 전달하는 정윤진, 25살 푸드트럭 CEO 백상훈의 카카오맵 이용기,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팬덤을 통해 SNS 스타로 떠오른 김연희 등 일상 속에서 카카오와 함께 자신만의 멋진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People & Kakao’ 오픈 후 이용자와 임직원의 피드백을 반영해 카카오만의 진솔한 브랜드 스토리와 특별한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이번 오픈한 '& Kakao'를 통해 그 스토리들을 더욱 다양한 채널로 소개할 계획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